이미지 텍스트 변환 하기 (구글로 무료로 한번에)

JPG나 PDF같은 이미지 파일의 글자가 텍스트 파일로 변환되었으면 할 때가 있죠? 이미지를 보면서 똑같이 타이핑을 하려니 양이 너무 많고 유료 프로그램을 사기에는 돈이 아까운 그런 상황이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텍스트 변환을 위해 구글 계정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변환 방법

 

참고로 구글을 이용한 텍스트 변환방법은 이미지 파일이 2MB 이하인 경우에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또 이미지의 방향이 뒤집어지지 않고 똑바로 되어 있어야 하니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1.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는 분들은 구글을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점9개 모양의 구글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앱 중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변환

 

2.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내 구글 드라이브에서 왼쪽 상단의 내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뒤 메뉴가 뜨면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텍스트로 변환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면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이미지 텍스트 변환

 

3. 업로드 된 이미지를 구글 문서로 열어줍니다.

 

업로드 된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 앱을 선택하고 Google 문서를 선택하여 구글 문서로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이미지 텍스트 변환

 

4. 텍스트 파일을 확인합니다.

 

구글 문서가 열리면 내가 업로드했던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이미지 아래로 내려봅니다.

 

 

이미지 아래로 내려가면 내가 업로드했던 이미지 아래 이ㅑ미지에 쓰여진 글씨가 텍스트로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속 텍스트는 쉽게 변환되나 표와 같은 것은 변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텍스트 변환을 해보았는데요, 앞서 알려드린것 처럼 이미지가 삐뚤어지지 않고 똑바로 있어야 텍스트 변환이 정확하게 되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도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