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쉽고 간단한 방법

우리가 하루 종일 손에서 놓지 않는 게 바로 휴대폰이죠. 단순히 시간 때우기용이 아니라 폰으로 업무를 보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휴대폰은 매우 중요한 물건 중 하나인데요.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점점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생각이 드신적 있으시죠?

 

 

휴대폰이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닌데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 같아 선뜻 바꾸기는 쉽지 않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다면 배터리만 교환할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배터리 수명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서비스 센터까지 가기에는 시간이 잘 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지금 사용하시는 폰이 갤럭시라면 아주 쉽고 빠르게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삼성페이를 사용한 뒤부터 쭉 갤럭시폰만 사용하는 갤럭시 유저인데요. 갤럭시에서 쉽게 배터리 수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이번 기회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1. 삼성 멤버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휴대폰에 Samsung Members 어플이 있다면 실행시켜 줍니다. 만약 어플이 없다면 Play 스토어에서 '삼성 멤버스'를 검색하여 설치해 줍니다.

 

 

2. 도움받기를 선택합니다.

 

삼성 멤버스 어플 우측 하단에 있는 도움받기를 선택합니다.

 

 

3. 테스트 항목 보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폰의 기종이 나오는데요. 그 밑에 자가 진단 창에서 테스트 항목 보기를 눌러줍니다.

 

 

4. 배터리를 진단합니다.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목록 중 배터리 상태를 눌러줍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아이콘을 누름과 동시에 배터리 상태 진단을 시작하는데요. 자가 진단 창에서는 배터리 상태뿐 아니라 내 폰에 관련된 여러 가지를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자가 진단 창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내 폰 기능들 입니다.

 

 

5. 배터리 수명을 확인합니다.

 

내 배터리의 전체적인 상태와 함께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 현재 잔량과 배터리 용량, 충전방식과 배터리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이상 쉽고 간편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유저라면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하여 내 폰에 있는 25가지의 기능을 진단해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이 휴대폰 배터리 수명이 궁금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