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마카 효능 남자들은 주목!

갱년기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20~30 대등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 있죠. 페루의 산삼이라고도 불리며 천연 자양강장제, 자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마카"가 그 주인공입니다.

 

 

 마카는 얼핏보면 순무와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색상에 따라 옐로우 마카, 레드 마카, 블랙 마카 3가지로 나누며 각각의 효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영양과 활력을 되찾아주는 옐로우 마카가 가장 인기가 있는 식품이지만 남자라면 블랙 마카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마카 종류

 

마카는 아연, 망간, 요오드, 칼륨, 구리, 칼슘, 나트륨과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카플릭산, 라우르산, 미리스트샨, 팔미리트산 등의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오메가 6 같은 불포화 지방산 뿐 아니라 아미노산 19종, 각종 비타민식이섬유가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블랙마카 효능

 

블랙 마카는 마카 생산량의 15% 정도만 생산이 되고 있는데요. 옐로우 마카, 레드 마카에 비해 가용성 당, 철분, 리보플라빈 등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에게 더 추천하는 블랙 마카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력 증진

 

 

한 연구에서 22세~44세 성인 남성가 4개월간 마카를 섭취한 결과 정자량, 사정당 정자 수, 정자 운동성, 운동성 정자수가 증가하였다는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또 경미한 발기부전을 겪는 남성 50명에게 마카 추출물을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국제 발기 기능 지수가 증가하고 심리적 성능 관련 점수와 신체적 사회적 성능 관련 점수가 향상하였습니다.

 

블랙 마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킨다는 결과도 있어 남성분이라면 꾸준히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블랙마카를 섭취한 양과 정자의 양은 상관관계가 없으므로 반드시 하루 섭취량을 지켜 드셔야 하는 것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기억력 증진

 

 

마카에 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마카 중에서도 특히 블랙 마카가 가장 큰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블랙마카 속 풍부한 미네랄, 철분과 칼륨이 뇌세포와 인지능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활력 향상

 

 

마카는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특히 카페인과 같은 촉진제 없이 에너지를 증가시고 피로 해소를 시켜주어 운동선수들 중 마카 뿌리를 보충제로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남성 사이클리스트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2주 동안 40km를 자전거로 완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어 에너지 증가뿐 아니라 지구력도 향상해 준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혈관 건강

 

블랙 마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혈액 내 산화질소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블랙 마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골밀도 강화

 

블랙 마카는 골밀도를 높여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있는 여성이나 관절염이 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됩니다.

 

 

블랙마카 부작용

 

과다복용 시

 

 

몸에 좋다고 과다 복용하면 복통, 메스꺼움,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뿌리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두드러기나 피부 발진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갑상선 질환자 주의 

 

 

갑상선 환자에게는 마카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약사나 의사 같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임산부나 수유부 섭취 주의

 

 

임산부와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분은 마카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 일일 권장량

 

갱년기 증상

 

- 3,500mg

 

 

정자수 증가

- 1,500 ~ 3,000 mg

 

 

발기부전 개선

 

- 2,500 mg

 

 

분말형태

 

- 5g

 

 

이상 블랙 마카의 효능 및 부작용과 섭취 권장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카는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으면 되지만 요즘은 섭취하기 좋게 분말이나 추출물의 형태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음료나 요거트, 우유 등에 타서 먹으면 되지만 뜨겁게 끓여 먹을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