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노제놀 효능 비싸지만 제값한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자랑하는 식품이 있습니다. 이 식품은 고혈압, 고지혈증, 여성건강, 남성 정력, 눈건강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제값을 하는 식품 입니다.

 

 

피크노제놀은 쉽게 말하면 소나무껍질의 추출물입니다. 일반적인 소나무는 아니고 프랑스 남서부 해안에 있는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추출물인데요. 일반 소나무 추출물 보다 훨씬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소나무껍질에서 추출한 폴리페놀 중 하나로 '프로안토시아닌'이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며 카테킨, 에피카테긴, 각종 유기산 등이 포함되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소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영양제들을 살펴보면 '소나무 껍질 추출물 함유'라고 적힌 제품이 있고, '피크노제놀 함유' 라고 적힌 제품이 있는데요. 피크노제놀 함유 제품이 가격이 3배이상 차이가 남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체 피크노제놀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기에 비싼 가격에도 큰 사랑을 받는 것일까요?

 

피크노제놀 효능

 

강력한 항산화 작용

 

 

피크노제놀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고 하였는데요. 대표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비타민C 보다 50배, 비타민E 보다  20배 높은 항산화력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피크노제놀은 NO라는 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시켜 혈관의 내피세포를 좋게 만들고 혈관을 확장시켜 줍니다.

 

그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고지혈증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또 다리부종, 치질과 같은 정맥기능 부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피크노제놀을 8주간 꾸준히 섭취시킨 연구가 있었는데요. 고혈압 위험군인 참가자들이 피크노제놀을 섭취한지 8주 뒤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이 대폭 감소한 결과가 있었습니다.

 

또 12주간 피크노제놀을 섭취한 연구에서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 결과도 있습니다.

 

 

당뇨 개선

 

 

피크노제놀은 탄수화물 흡수를 방해하여 혈당을 낮춰주는데요. 전분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중 포도당 농도의 급속한 증가를 방지합니다.

 

 

갱년기 증상, 생리통 완화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피크노제놀을 섭취한 연구에서 생리통이 36% 감소되었다는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폐경기 여성 400여명에게 피크노제놀을 섭취시킨 결과, 갱년기 증상인 우울감, 발한, 수면장애, 두근거림, 손발저림, 안면홍조 등의 17가지 갱년기 증상이 56% 감소하였다는 발표도 있습니다.

 

 

관절염

 

 

피크노제놀이 관절 염증이 있는 분들의 통증을 감소시킨다는 연구발표가 있었습니다. 특히 진통소염제와 함께 섭취하였을 때 뛰어난 효과를 보였습니다.

 

골밀도를 개선시키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 개선

 

 

피크노제놀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들도 많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막을 뿐 아니라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고, 히알루론산 합성을 증가시키며,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 주고, 맬라닌 생성과 색소침착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남성 정력

 

 

피크노제놀이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여 혈관을 확장시켜준다고 하였는데요. 이는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에게 도움을 줍니다. 더 큰 효과를 보기위해선 아르기닌과 함께 복용하면 좋습니다.

 

 

눈 건강

 

 

눈은 미세혈관이 많고 산화 스트레스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인데요. 피크노제놀은 이러한 산화를 방지하고 혈류의 흐름을 좋게 하여 눈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특히 루테인과 같이 섭취하면 항산화기여도가 60%가량 증가하여 망막의 지질을 보호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피크노제놀 주의사항

 

피크노제놀은 특별한 부작용이 알려져있지 않는 비교적 안전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공복 섭취 주의

 

 

공복에 섭취할 시 속쓰림과 같은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응고제와 같이 섭취 주의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를 드시고 계시다면 섭취 전 의사와 상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술 전 후 섭취 금지

 

 

수술을 했거나, 할 예정이 있다면 피크노제놀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크노제놀 가격

 

피크노제놀의 가격은 제조사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피그노제놀 함유량이 100mg인 제품을 아이허브와 같은 곳에서 해외 직구로 구입한다면 약 한달분의 제품을 40,000원대 ~ 70,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피크노제놀은 과대광고에 노출되어 "좋다고 하더라" 라고 하는 일반식품이 아니라, 국내 식약처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아 개별인정형원료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활성산소제거(생리활성기능 2등급), 혈소판 응집 억제(생리활성기능 2등급),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생리활성기능 2등급)을 준다는 기능성을 받고 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피크노제놀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당뇨, 고지혈증, 생리통, 갱년기 증상완화, 피부 건강, 눈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영양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