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으로 노래찾기 10초면 끝 ( with 네이버)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다 들려오는 노래, 길을 걷다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다가 문득 "이 노래 제목이 뭐지?" 하고 궁금해진 적 다들 있으실 텐데요. 누군가에게 물어볼 수도 없어서 궁금증을 묻어둔 기억이 있으신가요?

 

 

노래 가사를 유심히 듣고 가사를 검색해서 곡정보를 찾기도 했는데요.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고 휴대폰만 있다면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노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음으로 노래찾기

 

현재 노래가 나오고 있다면 휴대폰으로 10초 만에 곡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앱에서 원형 버튼 선택하기

 

휴대폰에 네이버 어플이 깔려있다면 네이버 어플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중앙 하단에 있는 초록색 원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음악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가 뜹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음악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자동으로 노래를 검색합니다.

 

창이 바뀌며 네이버 앱에서 음악을 듣고 분석합니다. 따로 해줄 건 없으니 휴대폰이 노래를 잘 들을 수 있도록 기다려 줍니다.

 

 

4. 곡정보를 확인합니다.

 

분석이 끝나면 네이버 창으로 넘어가며 곡 정보가 뜹니다. 제가 듣고 있는 노래는 2021년 12월에 발매한 아이유의 "드라마"라는 노래였네요.

 

 

네이버에서 음으로 노래를 잘 찾지 못한다거나, 내가 노래 가사를 알고 있는 경우에는 가사로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1. 네이버 음악 > 가사로 찾기 에 들어갑니다.

 

위에서 했던 것처럼 네이버 앱에 들어간 뒤, 중앙 하단의 초록색 원형 아이콘을 선택하고 음악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중앙 하단에 있는 가사로 찾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또는 네이버 창에 "네이버 가사 검색"이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2. 가사를 검색합니다.

 

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메뉴에서 "가사를 입력하세요."라고 적힌 부분에 내가 찾고자 하는 노래 가사 일부분을 적어줍니다. 

 

 

가사를 적었으면 우측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합니다.

 

 

3. 노래 정보를 확인합니다.

 

내가 쓴 가사가 포함된 노래들이 나타납니다. 제가 검색한 노래는 아이유의 "정거장"이라는 곡이었습니다.

 

 

검색된 노래를 선택하면 Vibe 뮤직 앱으로 연결되어 바로 노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홈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앱이 뜨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갤럭시 홈버튼 네이버에 연결하기)

 

홈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앱이 나오도록 설정하면 더욱 편리하게 음악이나 여러 가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하여 음으로 노래찾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길을 걷거나 카페에서 좋은 노래가 들여오면 옆사람에게 물어보지 말고 바로 네이버 앱을 실행하여 곡 정보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