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꼭 사용하세요

요즘 인스타그램은 단순한 일상 기록에 그치지 않고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가게 홍보 같은 사업적 활용부터 유튜브 홍보 등 다양하게 사용하는데요. 그렇다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에 링크를 걸어 두는게 제가 추천하는 기능인데요. 돈 내고 인스타 스폰서 광고를 쓰지 않아도 무료로 인스타 스토리에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유튜브, 블로그 링크를 걸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면 스토리에 링크 거는 방법을 몰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에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에 접속 한 뒤 우측 하단의 내 프로필 사진을 눌러줍니다. 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스토리를 만들어 줍니다.

 

만들기 창이 뜨면 스토리를 선택합니다.

 

 

3. 이미지나 영상을 선택합니다.

 

링크를 걸어 둘 이미지나 영상을 선택합니다. 물건 판매가 목적이라면 물건 사진이나 영상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4. 스티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내가 선택한 이미지나 영상 위쪽에 있는 스티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링크를 걸어줍니다.

 

메뉴가 뜨면 화면을 내려 파란색 링크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URL을 적는 창이 뜨면 URL 밑에 링크를 걸어둘 주소를 적어줍니다. 다 적었으면 상단의 완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6. 마무리 합니다.

 

파란색으로 링크 URL이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스티커를 눌러 위치를 정해 준 뒤 하단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내 스토리를 선택한 뒤 하단의 공유를 눌러줍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가 제대로 걸렸는지 확인해 봅시다.

 

내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눌러 내 피드에 들어갑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주변으로 무지개색 링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지개 링이 생겼다면 스토리가 만들어졌다는 뜻입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 스토리를 확인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회색으로 링크 방문하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링크 방문하기를 눌러봅시다.

 

 

 

짜잔! 내가 적어준 링크 URL로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제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보았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판매뿐 아니라 내 가게를 홍보할 때, 유튜브나 블로그를 홍보할 때에도 인스타그램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폰서 광고를 하기에는 광고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럴 땐 인스타 스토리 링크 걸기를 사용해 보세요. 내가 홍보하고 싶은 이미지나 영상을 멋지게 만든 다음 스토리를 만들고, 쇼핑몰이나 유튜브, 블로그에 링크를 걸어 주세요.

내가 팔로잉 한 사람들에게 내 스토리가 보이고, 내 스토리를 본 사람들은 링크를 누를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멋진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