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줄바꾸기 공백 이용해서 첫줄 띄워봐요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 된 후 줄바꾸기가 쉬워졌어요. 휴대폰 키보드에서 엔터키만 누르면 자동으로 줄바꿈이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첫 줄 내려쓰기는 안되서 서운해 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이제 걱정마세요.

 

 

첫 줄 띄우고 싶으면 글 쓸 때마다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서 글을 쓴 뒤 복사, 붙여넣기를 하라는 분들도 계신데요. 사실 매번 그렇게 하기는 번거롭잖아요. 인스타 줄바꾸기를 할 때 딱한번만 공백을 만들어서 클립보드에 저장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줄 바꾸기를 할 수 있어요.

 

 

인스타 줄바꾸기

공백으로 첫줄 내리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써보면 내가 작성한 문구가 이름 옆에 바로 붙어서 써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게 뭐 어때서?'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뭔가 정리가 안된 것 같고 깔끔하지 못한 느낌에 찝찝해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문구 입력할 때 단순히 키보드로 줄 내리기를 하면, 줄 내리기가 적용되지 않고 아래 이미지 처럼 이름 옆에 문구가 붙게 됩니다.

 

 

인스타에 적용되는 공백문자를 복사한 뒤, 클립보드에 저장해두면 인스타 첮줄 내려쓰기가 쉬워집니다.

 

한번 따라해보세요.

 

1. 공백문자를 복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첫줄에 적용시킬 수 있는 공백을 쓰기위해서 인스타공백닷컴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네이버에 인스타공백닷컴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공백문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공백문자 복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인스타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간 뒤 새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우측 하단에 내 프로필을 선택한 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게시물에 올릴 이미지를 선택한 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클립보드를 열어줍니다.

 

새 게시물 창에서 문구 입력칸을 손가락으로 꾸우욱하고 1초정도 눌러줍니다. 팝업창이 뜨면 클립보드를 선택합니다.

 

 

4. 공백 클립보드를 잠급니다.

 

하단에 클립보드 창이 뜹니다. 인스타공백닷컴 사이트에서 복사한 공백문자가 클립보드에 하얀 화면으로 보이는데요. 흰색 공백문자를 꾸욱 1초 정도 눌러줍니다.

 

공백문자를 선택한 뒤 하단의 자물쇠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공백문자가 클립보드에서 잠금처리 되었습니다.

 

 

5. 공백을 눌러줍니다.

 

클립보드에 잠궈둔 흰색 공백을 눌러줍니다. 문구 입력란에 공백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엔터키를 눌러 줄을 내려준 뒤 문구를 작성합니다.

 

 

6. 첫 줄 내려쓰기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구 작성이 끝났으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게시물 작성을 완료 합니다.

 

 

올라간 게시물을 보면 문구가 이름 옆이 아니라, 한 줄 내려가서 써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첫줄 내려쓰기

 

클립보드에 잠궈둔 공백을 다음에 쓸 때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클립보드에 들어갑니다.

 

인스타 게시물을 작성할 때, 문구입력을 꾸욱 1초간 눌러 클립보드에 들어갑니다.

 

클립보드에 여러 이미지가 있으면 이전에 잠궈둔 공백화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2. 클립보드 삭제를 눌러줍니다.

 

하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잠금 해제된 항목을 모두 삭제할까요?"라는 팝업창이 뜨면 삭제를 눌러줍니다.

 

 

3. 공백 클립보드를 사용합니다.

 

내가 잠궈둔 공백 클립보드만 남기고 나머지 이미지들은 모두 삭제가 됩니다.

 

공백 클립보드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공백을 쓴 뒤 키보드의 엔터키를 눌러 줄을 내려서 문구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공백 활용하여 첫줄 내려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첫줄 내려쓰기를 할 때마다 매번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서 글을 작성한 뒤 복사해 붙여넣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백을 클립보드에 잠궈둔 뒤 게시물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불러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