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방법(비용X)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입학하는 시즌입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입소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인데요. 프린터만 있으면 집에서 손쉽게 무료로 결과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영유가 건강검진했을 때 받아둔 결과표가 있다면 그대로 제출해도 되지만, 만약 잃어버렸거나 또는 한부 정도는 내가 가지고 있고 싶다면 건강in 사이트에서 결과표를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 출력

 

1. 건강인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인터넷에 건강인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가족건강관리에 들어갑니다.

 

건강인을 누르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상단 메뉴 중 건강iN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하위 메뉴가 뜨면 가족건강관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할 때 공동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인증서가 있다면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하시고 만약 없다면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3.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조회를 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자녀(영유아) 건강검진 정보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조회를 클릭합니다. 보안 문자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4. 검진결과를 선택합니다.

 

이때까지 받은 아이의 건강검진 결과 목록이 뜹니다. 목록 중 내가 필요한 검진의 결과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출력 또는 저장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가 화면에 뜹니다. 출력을 원하면 메뉴 중 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저장하고 싶으면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짜잔~ 영유아건강검진 결과표 출력하기 어렵지 않죠?

 

 

최근에 한 영유아건강검진, 구강검진뿐 아니라 예전에 검진받은 목록들 까지 무료로 확인하고 출력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표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