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완전 쉬워요

드디어 봄이 오고 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아이들 데리고 또는 연인과 나들이도 많이 가게 되는데요. 길을 걷다가 발견한 꽃의 이름이 뭔지 궁금한 적 없으신가요? 전 꽃 사진을 찍어 엄마에게 카톡으로 여쭤보곤 했었는데요. 휴대폰만 있으면 쉽게 꽃 이름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꽃 뿐아니라 나무나 화초, 버섯, 나물과 같은 식물의 이름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카메라로 바로 찍어서 이름을 찾을 수도 있고 미리 찍어둔 꽃 사진을 불러와 이름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예전엔 꽃이름이 궁금하면 사진을 찍어 엄마에게 여쭤보고,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보고, 식물 갤러리 커뮤니티에 가서 물어보고 했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준비물은 휴대폰만 있으면 되요!

 

1. 다음 앱을 실행합니다.

 

다음 앱을 실행합니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한 뒤 실행시켜 줍니다.

 

 

2. 꽃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음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다음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꽃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 꽃 검색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래 메뉴가 뜨면 꽃검색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메라 권한 허용 팝업창이 뜨면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선택합니다.

 

 

4. 꽃 사진을 찍습니다.

 

꽃 검색을 위한 촬영 화면이 뜹니다.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사각 아이콘을 선택하면 내 폰에 저장되어 있는 꽃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직접 꽃을 촬영할 때에는 화면에 꽃의 정면을 크게 보이게 한 뒤 하단 중앙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찍어줍니다.

 

 

전 폰에 저장되어 있는 꽃 사진을 불러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5. 꽃 이름을 확인합니다.

 

기다리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내가 찍은 사진의 꽃 이름과 꽃에 해당하는 이미지나 정보들이 뜹니다.

 

 

화면을 내리면 백과사전에 등록된 꽃의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정말 쉽죠

 

 

다음 꽃 검색을 몰라서 이때까지 고생한 게 생각나 속상하지만, 앞으로는 궁금한 꽃이나 식물이 있으면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 기쁜 마음이 더 큽니다.

 

이제 날이 따뜻해지니 올해 벚꽃 개화시기가 궁금하실 텐데요

 

2022 벚꽃 개화시기

 

 

코로나 때문에 다들 걱정도 많고 움츠러들어 있으실 꺼라 생각되는데요. 올해 벚꽃 개화시기를 참고하시어 가볍게 벚꽃 구경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마스크 꼭 하시고 소독도 열심히 하면서 말이죠. 이번 포스팅도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