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bing 등록하기

티스토리를 시작하셨다면 내 블로그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 중 가장 기본이 네이버, 구글, ZUM, Bing과 같은 검색 엔진에 내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구글이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따진다면 네이버보다 많은 검색엔진이 Bing인데요. 제 블로그 역시 빙에서 검색해 들어오는 방문자가 꽤 됩니다. 그런데 빙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확인할 수 없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아침에 메일함을 확인하는데 Bing에서 제 티스토리 확인 상태가 소실되었다는 메일이 와있었습니다.

 

 

예전에 빙에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을 해두었는데,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연결이 되지 않은 것 같아서 다시 연결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bing 등록

 

1. Bing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도 되고 아래 웹 주소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할 수 있는 계정을 선택하라고 팝업창이 뜹니다.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하면 왼쪽 상단에 내가 연결해 둔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티스토리 주소 옆 화살표를 선택하니 빙에 연결된 사이트 목록이 뜨는데요. 그중 2개가 확인되지 않음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확인되지 않는 사이트를 선택하여 다시 연결시켜 주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사이트를 등록하는 경우

 

저는 이미 연결된 사이트가 연결이 끊어진 경우입니다. 만약 처음 빙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분이라면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추가합니다.

3. HTML 메타 태그 인증을 선택합니다.

 

사이트 추가 및 인증 창이 뜹니다. 인증방법이 3가지가 뜨는데요, 이 중 HTML 메타 태그를 선택합니다.

 

HTML 메타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창을 그대로 두고 내 티스토리를 새로운 창으로 열어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 창은 그대로 두고, 티스토리는 새로운 창으로 열어줍니다.

 

 

 

 

4. 내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아까 빙 웹마스터 도구 창을 그대로 두고, 새로운 창에서 내 티스토리를 열어줍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창에서 좌측 메뉴에 있는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5. 메타태그를 추가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 메타 태그등록을 선택합니다.

 

 

메타 태그 창이 뜨면 + 메타 태그 추가를 선택합니다.

 

 

아까 열어두었던 Bing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를 확인합니다. 아래 표시해 둔 1번과 2번을 티스토리 메타 태그에 옮겨 적을 것입니다.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빙 웹마스터 도구 1번으로 표시한 msvalodate.01을 이름 입력란에 적어줍니다. 내용 입력란에는 빙 웹마스터 도구 2번으로 표시한 영어+숫자 조합을 복사하여 붙여 넣어 줍니다.

 

 

다 적었으면 변경사항 적용을 눌러줍니다.

 

6.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에서 메타태그를 등록하였으면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HTML 메타 태그 아래 파란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이 확인 중으로 변하면 잠시 기다려 줍니다.

 

 

축하합니다. 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라는 창이 뜨면 사이트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게 티스토리를 Bing 검색엔진에 사이트 추가하였습니다.

 

 

 

 

글로 적어서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등록하는 게 복잡해 보였을 수도 있으나, 실제로 해보면 금방 끝낼 수 있는 작업입니다. 우리나라 검색 엔진이 네이버와 구글의 점유율이 높다곤 하나, 실제로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빙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도 적지 않습니다. 귀찮다고 그냥 두지 말고 꼭 빙 검색엔진에 티스토리를 사이트 추가하여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