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나와의채팅 여러개 만들어 사용하기

여러분도 카톡에서 나와의 채팅 많이 사용하시나요? 전 일할 때 중요한 내용을 메모장 대신 쓰기도 하고요. 링크 공유용으로 카페, 인스타, 뉴스에서 본 기억하고 싶은 링크를 남길 때도 씁니다.

 

 

 

 

근데 채팅방 하나에 여러 링크와 메모가 뒤섞이다보면, 나중엔 내가 뭘 썼는지 어디에 썼는지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방을 여러개 만드는 것입니다. 각각의 채팅방을 쓰임에따라 나눠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와의 채팅방 여러개 만드는 방법

 

1. 카톡 오픈채팅에 들어갑니다.

 

카톡 채팅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채팅방만들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채팅에서 오픈채팅을 선택합니다.

 

 

2. 오픈채팅방을 만듭니다.

 

오픈채팅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그룹 채팅방을 선택합니다.

 

 

그룹 채팅방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채팅방 이름을 적어줍니다. 하단에 검색 허용을 반드시 꺼주셔야 합니다. 검색허용이 비활성화 되었다면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 허용을 막아주면, 일부러 누군가를 초대하지 않는 한 채팅방에 나만 있게 됩니다. 나만의 채팅방으로 활용할 수 있고, 채팅방도 여러개 만들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TIP

 

나만의 채팅방을 채팅방 상단에 고정해 둔다면 언제든 편하게 열어 볼 수 있습니다.

 

 

1. 채팅방을 꾹 누른다

 

내가 상단에 고정하고 싶은 채팅방을 꾸욱하고 1~2초 가량 눌러줍니다.

 

 

2. 채팅방 상단 고정을 선택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채팅방 상단 고정을 눌러줍니다.

 

 

채팅방 옆에 압정 모양 아이콘이 생기면서 채팅방이 가장 산단에 고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용도별로 나와의 채팅방 여러개를 만들어 둔 뒤 상단에 고정하시면 편리하게 채팅방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카톡에서 나와의 채팅 여러개를 만드는 방법과 만든 채팅방을 상단에 고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나와의 채팅에 메모도 쓰고, 링크도 공유하고 업무 일지도 쓰는 등 여러가지를 잡다하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용도에 따라 채팅방이름을 작성하고 채팅방을 상단에 고정해 둔다면 쉽고 깔끔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