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프리 없애기 2가지

삼성 페이 때문에 몇 년째 갤럭시 휴대폰만 계속 쓰고 있는데요. 가끔 이해할 수 없는 몇 가지 기능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삼성 프리(Samsung free) 기능입니다.

 

 

휴대폰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화면에 삼성 프리 창이 뜨는데요.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은근히 자주 뜨기 때문에 너무 번거롭고 귀찮아질 때가 있습니다. 삼성 프리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비활성화시키는 것은 어떨까요?

 

 

첫 번째 : 삼성 프리 없애기

 

1. 홈 화면을 꾸욱 눌러줍니다.

 

휴대폰 화면을 1초 이상 꾸욱 눌러줍니다.

 

 

2. Samsung Free 버튼 비활성화 하기

 

휴대폰 화면 창이 뜨면 가장 왼쪽에 있는 Samsung Free 창으로 넘겨줍니다. Samsung Free 옆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시켜줍니다. 

 

 

 

이 방법 말고도 삼성프리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 삼성프리 없애기

 

1. 설정창에 들어갑니다.

 

휴대폰 상단바를 내린 뒤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창에 들어갑니다.

 

 

2. 홈 화면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 중 아래로 내려가 홈 화면을 선택합니다.

 

 

2. 홈 화면에 미디어 페이지 추가를 비활성화합니다.

 

홈 화면 설 정 중 '홈 화면에 미디어 페이지 추가'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이제 휴대폰에서 아무리 화면을 스와이프 해도 삼성프리가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리는 갤럭시 폰에 있는 기본 앱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잘 사용하지 않고 오히려 불편을 느끼는 유저가 많이 있는 앱인데요. 삼성프리를 삭제하기 위해선 삼성 프리에 들어가 탈퇴를 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프리가 귀찮은 분들은 저처럼 앱 비활성화를 시키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삼성프리를 없애고 싶어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