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미치기전에 차단 하기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의 IT 보기입니다. 얼마 전부터 카카오톡으로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가 매일 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새해라서 축하 카드인가 하고 봤는데, 원치 않는데 매일 옵니다. 채팅방을 삭제해도 계속 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안에는 심지어 나가기 버튼도 없습니다. 한 두번은 받았지만 매일 알람이 오니까 이건 완전 신종 스팸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차단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알아보니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오는게 지금 몇명을 선정하여 베타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 직접적인 차단 방법도 없고 무조건 받아보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카드가 매일 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채팅방을 삭제해도 다음날이 되면 언제 삭제 했냐는 듯 계속 카드가 오니까, 너무 화가 나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일리카드를 수신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라고 당당하게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플러스친구를 차단하면 메시지 수신이 불가합니다." 라고도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플러스친구를 차단 하기로 했습니다.

 

 

데일리카드 차단 방법 : 플러스친구 차단하기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의 플러스 친구를 들어갑니다.

 

 

[ 친구목록 -> 플러스친구 ]

 

카카오톡 좌측 상단에 있는 친구목록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으로 조금만 내려가 보면 "플러스친구" 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플러스친구 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내 플러스친구를 차단합니다.

 

[ 내 플러스친구 -> 차단 ]

 

아래 쪽에 "내 플러스친구" 목록에 있는 플러스친구를 모두 삭제 합니다. 조금 귀찮은 점이라면 한번에 일괄삭제가 되지 않아 한명 한명 차단을 해주어야 합니다. 친구목록 (예 : 다음검색)을 길게 눌러줍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팝업창이 뜹니다. 하단에 "차단"을 클릭합니다.

 

 

차단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 차단을 합니다.

 

 

오늘 날짜와 함께 플러스 친구가 차단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확인"을 눌러 차단을 마무리 합니다.

 

 

모든 플러스친구를 삭제합니다. 플러스친구를 모두 삭제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차단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플러스친구가 한명이라도 남아 있다면 다시 데일리카드가 올 수 있습니다. 플러스친구를 모두 삭제 하였더니 더이상 데일리 카드가 오지 않습니다.

 

 

아직 베타서비스 중인 시스템이라고 하니, 나중에는 데일리카드 수신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원치 않는데 계속 오는 서비스는 스팸일 뿐 입니다.

 

카카오톡 관련 글

-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폰으로 1분만에~

- 카카오톡 사진전송 간단하게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