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r 압축풀기 쉬운 2가지 방법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의 IT 보기 입니다. 고용량의 파일을 주고 받기 위하여 파일을 압축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확장자가 'zip' 파일입니다. 그런데 가끔 'rar' 확장자의 파일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rar 파일이  많이 쓰이던 때도 있었지만 현재는 생소하여 파일을 받고 당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rar 압축풀기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rar 파일의 압축을 풀기 위해 WINRAR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름에서 부터 RAR의 대표 프로그램이란 느낌이 풍기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간편하게 알집이나 반디집으로 쉽고 편하게 rar 압축풀기 를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알집으로 rar 압축이 잘 안풀린다고 하시는 분이 있어서 반디집으로 푸는 방법winrar로 푸는 방법, 이렇게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ar 압축풀기

 

반디집으로 rar 압축풀기

 

 

 

1. 반디집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반디집을 검색하여 반디집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반디집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 합니다.

 

 

반디집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창 하단에서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3. rar 압축풀기 를 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반디집으로 rar 압축풀기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압축을 풀고자 하는 rar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여기에풀기(X) 버튼을 클릭 합니다. rar 파일과 같은 이름의 폴더가 만들어지며 폴더안에 압축이 풀린 파일들이 저장됩니다.

 

 

2. rar 파일을 더블클릭 -> 풀기 버튼을 눌러 압축을 풉니다.

 

 

rar 파일과 같은 이름의 폴더가 생성 될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 압축을 풉니다.

 

 

반디집은 분할 압축 처리 기능이 뛰어나고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4GB 이상의 대용량 압축파일도 생성하고 프로그램이 작고 가벼운데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반디집으로 해결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rar 대표 프로그램이라 할수 있는 winrar 을 사용한 rar 압축풀기 방법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NRAR로 rar 압축풀기

 

 

1. winrar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winrar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winrar 다운로드 -> 설치

 

1.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내 윈도우 시스템에 맞게 다운로드 받습니다.

 

 

2. 파일을 클릭한 후 창 하단에 실행을 눌러 파일을 설치합니다.

 

 

 

 

 

 

3. rar 압축풀기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winrar 로 rar 압축풀기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두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rar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 Extract Here 을 클릭하여 압축을 풉니다.

 

 

2. rar 파일을 더블클릭 -> Extract To 버튼을 눌러 압축을 풀어줍니다.

 

 

Winrar 압축 프로그램은 셰어웨어 파일이라 4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압축파일 프로그램들에 비해 뛰어난 압축률을 자랑하고 대부분 압축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상 반디집과 winrar로 rar 압축풀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볍고 무료인 파일을 찾으신다면 반디집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리고, 높은 압축률로 세계 여러곳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winrar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