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폰 조회 : 중고폰 구입 시 필수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입니다. 요즘 휴대폰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다양한 휴대폰을 사용해 보고 싶을 때나 새 휴대폰 기기 값이 부담스러울 때 중고폰을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중고폰 이란 것이 내가 구입하기 전 어떤 일을 겪었던 것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누군가 잃어버린 분실폰 인데 주인이 아닌 다른사람이 주워서 종고폰으로 팔아버린 것이라면?? 생각만 해도 끔찍 합니다. 내가 구입한 중고폰이 분실폰인지 아닌지 분실폰 조회 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에는 국제 고유 식별번호인 IMEI가 존재합니다. 폰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번호 인데요, 이를 가지고 분실폰 여부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 조회

 

분실폰 조회 방법

 

 

 

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 접속 하기

 

 

네이버나 다음에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분실˙도난 조회 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중앙에 있는 분실, 도난 조회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분실˙도난 여부 조회 합니다.

 

 

이용시 유의사항에 동의 합니다. 구매자의 불의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휴대폰 정상여부 입증을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다고 적혀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동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하단에 추가 됩니다.

 

 

 

 

 

4. 휴대폰으로 내 휴대폰 단말기식별번호(IMEI)번호 찾기 방법

 

 

분실 도난 여부를 조회하기 위하여 내 휴대폰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휴대폰은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상태 -> IMEI 정보 를 클릭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전 갤럭시 S8을 쓰고 있는데 IMEI를 설정 -> 검색 으로 찾았습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을 클릭 합니다.

 

 

imei 를 검색하여 아래 상태 를 눌러 줍니다.

 

 

상태 정보창에서 IMEI 정보를 눌러 줍니다.

 

 

IMEI 번호가 뜰 것 입니다.

 

 

5. 3번으로 돌아가서 IMEI 번호를 입력 합니다.

 

 

3번의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로 되돌아가서 내 IMEI 번호를 입력 -> 검색 을 클릭한 후 하단의 이미지를 입력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조회 결과가 뜰 것입니다. 분실 도난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제 휴대폰은 분실 도난 폰이 아니었습니다.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기

 

분실 도난 조회 시, 단말기 식별 번호 (IMEI)가 아닌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기 탭도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 번호(IMEI)를 모를 경우 이용하실텐데요, 2008년 7월 ~ 2012년 4월 출시된 3G( WCDMA), LET 휴대폰일 경우 사용가능하며 2012년 5월 이후 출시된 단말기는 단말기식별번호 (IMEI)를 통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 분실폰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중고폰을 거래하신다면 한번 쯤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25% 할인대상 단말기인지 여부도 조회가 가능하니 선택약정을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같이 조회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