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여 활용 하기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 중 카카오톡은 쓰지 않는 분은 거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카카오톡의 많은 기능들을 몰라서 못쓰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카톡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카톡 메세지가 자주오면 알림이 너무 자주 울려서 생활에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카톡 알림을 꺼두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놓칠 수도 있어 난감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카톡방 알람은 끈 채로 내가 원하는 단어나 키워드가 나올 때만 알림이 오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방 알림 끄기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방 알림 끄기

 

 

카톡방 마다 알림을 끌지 켤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톡방 알림 끄는 방법입니다.

 

 

1. 카톡 채팅방 꾸욱 누르기

 

 

카카오톡 채팅 목록창에서 알림을 끄고자 하는 채팅방을 꾸욱 1~2초가 눌러줍니다.

 

 

 

2. 채팅방 알림 끄기

 

 

해당 채팅방에 관련된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4번째 줄에 있는 채팅방 알림 끄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채팅방 우측에 처음에는 없던 알람꺼짐 마크 

 가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알림이 오지 않길 바라는 카톡 채팅방의 알림을 꺼두도록 합시다.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

 

 

이제 카톡 채팅방에서 특정 단어 (키워드) 가 나오면 알림이 오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근데 이 키워드가 특정 채팅방에만 적용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내 카카오톡 모든 채팅방에서 내가 지정한 키워드가 나오면 알림이 뜹니다.

 

 

1. 카카오톡 설정 들어가기

 

 

카톡 우측 

 버튼 -> 상단 

 버튼 클릭 

 

 

 

2. 알림 설정 하기

 

1. 설정 창에서 알림 을 클릭합니다.

 

 

2. 두번째 줄에 있는 키워드 알림을 클릭합니다.

 

 

 

 

3. 키워드 설정하기

 

키워드 알림을 켠 다음, 알림 받을 키워드를 입력한 후 완료를 눌러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꿀음료' 라는 키워드를 추가하였습니다.

 

 

 

4. 알림 확인하기

 

내가 지정한 키워드가 채팅방에 올라온다면 알림이 올 것입니다. 제가 설정한 '꿀음료' 키워드가 채팅창에 뜨자 채팅방 알림을 껐음에도 불구하고 폰으로 알림이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참고로 키워드 는 최고 20개 까지 추가할 수 있으므로 원하시는 키워드를 추가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람들이 커피 마시러 가자고 할 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키워드에 '커피' 를 추가해 두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본인이 놓치고 싶지 않은 것을 카톡 키워드 알에 키워드로 추가 해 두고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 카카오톡 관련 글 ]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미치기전에 차단 하기

-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폰으로 1분만에~

- 카카오톡 사진전송 간단하게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