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 & 소리안날 때 해결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요즘 잠들기 전에 친구들과 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자는데요, 배그를 하기 위해서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디스코드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드셋을 바꿨더니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게 나오는 것 같아서 설정을 좀 바꿔봤는데요,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하는 방법과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점이 생겼을 때 해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방법

 

 

디스코드 마이크를 설정하기 위하여 제어판에서 소리설정을 먼저 한 후 디스코드 프로그램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제어판에서 소리 설정합니다.

 

 

1. 윈도우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키보드 윈도우키 +Pause 키를 눌러 시스템화면에 들어간 후 제어판 홈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에서 소리를 클릭 합니다. 만약 소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의 보기기준을 작은아이콘으로 바꾸시면 보일 것입니다.

 

 

 

2. 마이크 소리를 최대로 설정합니다.


1. 소리 설정 창에서 두번째 탭인 녹음을 클릭한 뒤 연결된 마이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을 클릭합니다.

 

 

2. 마이크 속성에서 세번째 탭인 수준을 클릭 한 뒤 마이크 소리를 최대로 설정 합니다.

 

 

 

마이크 잡소리가 많이 들어갈 때

 

 

마이크로 주변 소리가 많이 들어가서 방해가 된다면 초록색 네모가 쳐진 마이크 증폭을 낮추면 도움이 됩니다.

 

 

 

3. 디스코드 설정을 합니다.

 

 

1.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들어간 뒤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음성 및 비디오에 들어갑니다. 음성 설정의 입력 음량이 마이크 볼륨에 해당합니다. 디스코드 내에서 마이크 볼륨 조절을 하는 부분이니 흰 막대바를 움직여 원하는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크기를 설정합니다.

 

 

 

3. 자동입력 감도조정 버튼을 해제 하여 비활성화 시킨 뒤 흰색바를 움직여 직접 마이크 소리를 조절 합니다.

 

 

노란색으로 네모친 막대바를 이동하여 입력감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막대바의 좌측 소리는 잡음으로 인식되어 디스코드에 전송이 되지않고 막대바의 우측 소리는 디스코드로 전송하는 소리로 인식 합니다.

 

 

테스트해가며 자신에게 맞는 감도를 조정하여 잡음은 줄이고 내 목소리는 잘 들리도록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 눌러서 말하기

 

 

마이크로 소리를 보낼 때 보통 음성감지를 이용하지만 눌러서 말하기를 선택 하면 버튼을 누를 때만 마이크로 소리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할 때만 소리가 전송되길 바란다면 눌러서 말하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안들릴 때 해결 방법

 

디스코드를 사용하는데 마이크 소리가 안들릴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체크해 봐야할 몇가지 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가 컴퓨터에 제대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마이크나 헤드셋 코드가 본체에 정확히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빨간 선은 마이크선으로 컴퓨터 본체의 빨간 구멍에 꽂고, 초록색은 스피커로 본체의 초록색 구멍에 연결합니다. 되도록이면 본체 뒷편의 구멍에 연결하시는 것이 좀 더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에서 마이크가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제어판 -> 소리 -> 녹음 탭에 들어간 뒤 마이크가 사용설정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아래 사진 처럼 사용 안 함 이 되어있다면 마우스 우측 클릭 -> 사용 을 누른 후 확인을 눌러 마이크를 설정하여 줍니다.

 

 

 

 

디스코드 마이크가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디스코드 하단에 마이크와 헤드셋이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마이크나 헤드셋이 빨간 선으로 그어져 있다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마이크와 헤드셋을 켜주도록 합니다.

 

 

 

음성 설정을 확인합니다.

 

디스코드 설정 -> 음성 및 비디오에서 음성 설정부분의 입력음량과 음량 출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녹음장치와 출력장치를 클릭하여 다른 마이크나 헤드셋으로 연결되지 않았나 확인해봅니다.

 

 

 

녹음 방식을 음성 감지로 설정합니다.

 

녹음 방식이 음성감지가 아닌 눌러서 말하기가 설정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눌러서 말하기가 선택 되어 있으면 설정한 단축키를 눌렀을 때만 마이크 소리가 전송 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다면 음성감지로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음성 설정 초기화를 합니다.

 

위의 방법들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디스코드 음성 및 비디오 창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음성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 시켜 줍니다.

 

 

이상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방법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안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마이크나 컴퓨터 마이크 부분이 고장은 아닌지 테스트를 해 보시길 권합니다. 위의 방법들로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를 원하는 대로 설정 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