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초간단 최신편

반갑습니다, 꿀음료의 블로그입니다. 요즘 게임을 하면서 음성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는 어떻게 잘 따라 했는데 닉네임을 제 본명으로 적어버렸습니다.

 

 

친구들과 서버를 만들어서 할 때는 상관 없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때는 본명이 보이니까 왠지 부끄러워 닉네임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저처럼 닉네임 변경을 원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를 사용할 때 게임마다 또는 필요에 따라 서버가 여러개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특정 서버안에서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과 처음 설치할 때 만든 사용자명 ( 이 부분에서 본명을 적었더니 디스코드 닉네임이 본명이 되어버렸습니다.)에 적힌 디스코드 닉네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특정 서버 안에서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

 

 

 

1. 서버를 선택한 뒤 내 닉네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 합니다.

 

 

지금은 닉네임이 '개굴개굴'로 적혀 있지만 오늘 저녁까지만 해도 제 본명이 적혀있었습니다.(눈물) 배그라는 디스코드 서버에서 제 닉네임을 '개굴개굴'에서 '꿀꿀이'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서버를 선택 한 후 내 닉네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별명 변경을 클릭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메뉴인 별명 변경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닉네임을 적습니다.
 
내가 바꾸고 싶은 닉네임을 적은 뒤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꿀꿀이'로 적어보았습니다.
 

 

짠! 아주 쉽게 닉네임 별명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고 빠르게 서버 안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디스코드 설치 시 작성한 사용자명에 적었던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 사용자명 변경하기

디스코드 설치할 때 적은 사용자명이 기본 닉네임으로 사용이 되고 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에 빨간 네모로 표시한 부분인데요, 설치 후에도 변경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디스코드 하단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디스코드 하단의 닉네임 우측편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2. 내 계정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 설정창이 뜰 것입니다. 사용자명 우측편에 있는 파란색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닉네임 (사용자명)으로 변경합니다.

 

사용자명을 내가 바꾸고 싶은 닉네임을 적은 후 현재 비밀번호에 비밀번호를 적습니다. 그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초록색 Save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현재 본명이 적혀있는데 '개굴개굴'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내 계정에서 사용자명 즉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된 것을 확인합니다.

 

 

메인화면에서도 닉네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디스코드 특정 서버에서 닉네임 변경 및 디스코드 기본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 이렇게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어렵지 않으니 당황하지 말고 원하는 닉네임으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는 봇을 이용하면 게임 중에 노래도 들을 수 있고 여러가지를 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배그 전적 봇인 Stat tracker 는 요즘 작동이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관련 글 ]

- 디스코드 fredboat 사용방법 및 명령어

- 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 켜기 내맘대로~

- 디스코드 서버 삭제 초간단 방법

- 디스코드 invalid 이메일 인증 오류 초간단해결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 & 소리안날 때 해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