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서버 삭제 초간단 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요즘 디스코드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배그할 때 디스코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디스코드에서 서버를 만들고 친구를 초대해서 사용하는 법은 알겠는데, 디스코드 서버 삭제 방법을 알 수 없었습니다.

 

 

알고 나면 너무 쉽고 간단한데, 처음 서버를 삭제하려고 하면 저처럼 헤매시는 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 서버 삭제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서버가 목록에 있으면 신경쓰이고 답답하여 정리하고 싶습니다. 서버 삭제 버튼이 한눈에 보이지 않아 당황스러운 분들을 위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디스코드 서버 삭제 방법

 

 

우선 제 디스코드 화면을 보면 좌측에 서버가 3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이중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배그' 서버 방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1. 없애고 싶은 서버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없애고 싶은 서버에 마우스를 두고 마우스 우클릭 -> 서버 설정 -> 일반 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2. 서버삭제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의 가장 하단에 위치한 빨간색으로 적힌 서버 삭제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3. 서버를 삭제 합니다.

 

 

정말 삭제 할 것인지 묻는 팝업 창이 뜰 것입니다. ENTER SERVER NAME 에 삭제하고 싶은 서버의 이름을 똑같이 적은 뒤 하단의 빨간색 서버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전 '배그' 서버를 삭제하려 서버 설정에 들어왔기 때문에 '배그'라고 적은 뒤 하단의 빨간 서버 삭제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4. 서버가 삭제된 것을 확인 합니다.

 

디스코드 메인화면으로 넘어오면 '배그' 서버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2차 인증까지 걸어 둔 경우

 

디스코드 2단계 인증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분은 6자리 인증번호를 적어야 서버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구글OTP 앱을 실행한 뒤 생성된 Google OTP 6자리를 확인하고 입력하여야 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삭제

 

만약 구글 OTP 을 삭제 하였다면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에 2단계 인증에 필요한 복구 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디스코드 서버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삭제버튼이 직관적으로 표시 되어 있지 않아 저처럼 서버 삭제에 어려움을 겪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디스코드 서버 삭제 관련 글 ]

- 디스코드 invalid 이메일 인증 오류 초간단해결

- 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 켜기 내맘대로~

- 디스코드 fredboat 사용방법 및 명령어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 & 소리안날 때 해결방법

-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초간단 최신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