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fredboat 사용방법 및 명령어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요즘 방송이나 게임 좀 한다 하시는 분들은 디스코드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디스코드로 게임이나 방송을 할 때 노래를 틀고 같이 공유하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디스코드 노래봇 중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디스코드 fredboat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fredboat 봇은 데표적인 디스코드 노래봇 중 하나인데요, 서버 사람들과 다 같이 노래를 들을 수 있고 따로 스트리밍 프로그램이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디스코드 fredboat 봇 초대하기
 

참고로 익스플로러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크롬에서 실행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디스코드에 로그인합니다.

 

봇을 추가하면서 로그인 해도 되지만 미리 로그인 해 두는 것이 좀 더 안정적으로 추가를 할 수 있었기에 디스코드에 로그인을 먼저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스코드 fredboat 봇을 검색 합니다.

 

 

1. 디스코드 봇을 받기 위하여 인터넷 창에서 https://bots.discord.pw 에 접속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크롬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2. 검색 창에 fredboat 을 검색한 후 Search를 클릭합니다. fredboat 이 검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nvite 버튼을 눌러 봇을 추가합니다.

 

 

1. Invite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버를 선택합니다.

 

 

fredboat을 사용할 서버를 선택한 후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디스코드를 미리 로그인해 두지 않았다면 디스코드 로그인 화면이 뜰 것입니다. 전 미리 디스코드 로그인을 해 두었기 때문에 바로 서버 선택 창으로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봇이 아닙니다 체크 합니다.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 합니다.

 

 

승인이 완료 됨을 알리는 창으로 넘어갑니다.

 

 

 

디스코드로 들어가 확인 합니다.

 

 

디스코드로 들어가서 좌측 서버 목록 중 내가 선택한 서버를 클릭 합니다. 그럼 우측에 fredboat이 접속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fredboat 사용하기

Fredboat이 초대 되었으니 이제 음악 감상을 하면 됩니다. 

 

 

 

 

 

fredboat 명령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명령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fredboat에서 제공하는 fredboat 명령어입니다.

 

 

위의 명령어를 이용하여 예시로 노래를 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fredboat 사용 하기 - ;;play 노래제목(가수)

 

 

1. 예시를 들기위해 아이유 노래를 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에 ' ;;p 아이유 ' 또는 ' ;;play 아이유 ' 라고 씁니다.

 

 

2. fredboat이 아이유 노래 목록을 1~5번 까지 알려 줍니다. 이 중 듣고 싶은 번호를 적습니다. 전 1번을 듣기 위해 ' ;;play 1 '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유 노래 베스트 25곡이 재생 되고 있습니다. 서버에 접속한 사람들과 같이 음악을 공유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fredboat 사용 하기 - ;;play 유튜브url

 

 

유튜브 링크주소를 입력하여 감상할 수 도 있습니다. 아이유 유튜브를 fredboat을 이용하여 디스코드에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에서 듣고 싶은 노래의 url주소를 복사합니다. 전 아이유를 검색하여 주소를 복사하였습니다.

 

 

2. 디스코드에서 ' ;;play 유튜브주소 ' 를 입력합니다. 유튜브를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list - 지금 플레이하고 있는 리스트

;;np - 지금 재생하고 있는 곡

;;skip - 지금 재생하는 곡 넘기기

;;stop - fredboat 봇 끄기

;;help - 도움말

등이 있습니다. 더 많은 명령어는 위에 이미지로 올려 두었으니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디스코드 노래봇 으로 유명한 디스코드 fredboat 사용하는 방법과 명령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fredboat이 오프라인이 되어 있고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봇의 오프라인은 그 봇을 제작한 곳에서 서버나 다른 이유로 인하여 작동이 되지 않는 것이니 제작자가 온라인으로 고쳐줄 때까지 기다리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 디스코드 fredboat 관련 글 ]

- 디스코드 연결중 초간단 해결방법

- 디스코드 invalid 이메일 인증 오류 초간단해결

- 디스코드 서버 삭제 초간단 방법

-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초간단 최신편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 & 소리안날 때 해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