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깨끗하게 지우기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요즘은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은 예전에 없던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 중 하나가 원드라이브 인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가 있거나 클라우드를 사용 안하시는 분들에겐 귀찮고 용량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없는데 자꾸 팝업이 뜨면 귀찮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원드라이브를 삭제 하는 방법을 2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th2에선 원드라이브를 삭제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RS1부터는 제어판을 통하여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제어판을 이용한 삭제방법과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제어판을 이용한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삭제

 

 

 

1.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를 들어갑니다.

 

 

제어판을 들어간 뒤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줍니다. 윈도우10 제어판에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및 실행방법

 

 

 

2. 원드라이브를 삭제합니다.

 

 

'Microsoft One Drive' 를 클릭 한 후 위의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합니다. 또는 'Microsoft One Drive'를 더블클릭하여 제거합니다.

 

 

이상 제어판을 이용한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폴더를 보면 좌측메뉴에 OneDrive 폴더가 찌꺼기 처럼 남아 있는 것이 보입니다. 

 

 

찌꺼기 까지 모두 삭제 하고 싶을 땐 아래의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원드라이브를 삭제하거나 원드라이브 삭제 후 남은 찌꺼기 까지 모두 지우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원드라이브 언인스톨 파일을 받습니다.

 

 

↓아래 원드라이브 삭제 파일을 받습니다.

 

OneDriveUninstallerv0.5.zip
다운로드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OneDriveUninstallerv0.5.cmd'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클릭 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원드라이브가 삭제 됩니다.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서 원드라이브가 삭제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이란 글씨가 나오면 엔터 등 아무 키나 누릅니다.

 


팝업창이 사라지면서 원드라이브가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신경쓰이고 소스를 차지하는 원드라이브를 쉽고 빠르게 삭제 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

-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3초면 끝!

-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4가지!

-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법!

-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및 실행방법

- ZUM 없애기 및 ZUM 안까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