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동영상 합치기 초간단 방법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 입니다. 이제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을 더 많이 보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간단한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곰믹스를 이용한 동영상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고 간편하고 빠르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어 저도 자주 이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곰믹스 설치 하기

 

 

곰믹스 동영상 합치기 를 위해서 먼저 곰믹스를 설치 합니다. 

 

 

1. 곰믹스 다운 받기

 

 

네이버에서 '곰믹스 다운' 을 검색 한 후 곰믹스(GOM Mix)를 다운로드 합니다. 곰믹스 프로는 셰어웨어 프로그램이라 인코딩 시간도 10분으로 제한되고 워터마크가 노출 되기 때문에 무료인 간단한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곰믹스를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곰믹스를 설치 합니다.

 

 

곰믹스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곰믹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이제 곰믹스를 이용한 동영상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동영상 합치기

 

 

 

1. 곰믹스에 파일을 추가 합니다.

 

 

1. 곰믹스를 실행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합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동영상을 확인합니다.
 

우측 소스 창에 선택한 동영상이 제대로 들어왔는지 확인합니다. 하단에 비디오 라인에 동영상이 자동으로 붙어 이어져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편집이나 효과를 넣기 위해선 지금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따로 편집 없이 동영상 합치기만 하실 것이라면 이제 인코딩을 하면 됩니다.

 

 

 

3. 출력 설정을 합니다.

 

 

1. 우측 하단의 출력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출력설정을 합니다. 출력 형식과 크기를 설정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출력형식은 일반적으로 MP4나 AVI 를 많이 사용합니다. 크기는 가로 720이상을 하시는 것이 영상을 감상하기에 좋을 것 이라 생각됩니다.

 

 

4. 인코딩 합니다.
 
1. 출력을 설정하였다면 우측 하단의 빨간색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곰믹스 팝업창이 뜨면 파일 저장 경로와 이름을 설정 한 후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코딩 미리보기 화면과 함께 인코딩 진행률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인코딩이 완료되면 알림 창이 뜹니다.

 

 

 

5. 합쳐진 동영상을 확인합니다.

 

저장된 폴더를 열어 동영상 합치기가 잘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명절에 오랜시간 자동차 운전할 때를 위해서 아기가 좋아하는 10여분 짜리 동영상 4개를 합쳤더니 47분 짜리 하나의 영상으로 완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곰믹스 동영상 합치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곰믹스를 사용해본 결과 가볍고 속도도 빨라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거기다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합치기, 간단한 효과를 적용하실 때는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