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쉽고 빠른 방법

반갑습니다. 꿀음료 블로그의 IT 보기입니다. 요즘은 사진보다 동영상을 더 많이 보는 시대가 온 것 같아요. 카톡으로 폰으로 찍은 동영상도 많이 주고 받는데요, 동영상의 불필요한 부분은 자르고 내가 원하는 부분만 보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 뿐아니라 요즘은 유튜브로 많은 사람들이 1인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동영상 자르기, 합치기 같은 간단한 편집만 필요한 분들도 곰믹스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곰믹스 다운 받아 설치하기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를 하기 위해서 우선 곰믹스를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주의하실 점은 '곰믹스 프로'가 아닌 '곰믹스' 를 설치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 곰믹스 프로'는 셰어웨어 프로그램이라 사용하시는데 일부 제한이 있어서 간단한 편집용으로는 '곰믹스'를 설치하셔야 무료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곰믹스 다운' 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 인데요, 곰믹스(GOM Mix)를 다운로드 한 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1. 편집할 동영상을 열어줍니다.

 

 

곰믹스를 실행한 후 우측에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자르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2. 자르고 싶은 시작 부분을 '자르기' 합니다.

 

 

1. 자르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왔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일이 열리면서 하단의 타임라인에 비디오가 자동으로 삽입되었을 것입니다.
 

 

2. 빨간 바를 이동하여 자르고 싶은 부분의 시작 지점에 두어 줍니다.

 

 

3. 타임라인 옆 '가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동영상 자르기를 합니다.

 

3. 자르고 싶은 끝 부분을 '자르기' 합니다.
빨간 바를 자르고 싶은 부분의 끝 부분에 위치시킨 뒤 '가위 모양 '아이콘으로 으로 잘라줍니다.
 

 

 

4. 불필요한 부분을 지웁니다.

 

1. 동영상을 잘랐으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선택한 후 '쓰레기통' 아이콘을 클릭하여 삭제 합니다. 전 자른 부분의 앞, 뒤 영상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부분을 선택한 후 삭제합니다.

 

 

불필요한 뒷부분도 선택한 후 쓰레기통 아이콘을 눌러 삭제합니다.

 

 

 

5. 인코딩 합니다.

 

1. 동영상 자르기가 완료되었으면 우측하단의 출력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설정을 합니다. 출력형식은 MP4나 AVI 가 무난하며 영상의 크기를 하고 싶은 사이즈로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우측하단의 빨간색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3. 파일경로와 파일 이름을 설정한 후 인코딩 시작을 클릭합니다.

 

 

4. 인코딩 중 인코딩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완료 되었으면 파일을 확인합니다.

 

 

이상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0초짜리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인코딩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굉장히 짧았습니다. 좀 더 긴 영상을 만들 수록 인코딩 시간은 길어집니다.

 

 

곰믹스의 최대 장점은 '쉽고', '가볍고', '빠르게' 인 것 같습니다. 거기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니 더욱 좋습니다.

 

[ 곰믹스 관련 글 ]

- 곰믹스 동영상 합치기 초간단 방법

- 곰믹스 동영상 회전 초간단 쉬운 방법

-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 무료O, 워터마크X

- 사진 화질 높이기 : 무료O, 프로그램 설치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