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연결중 초간단 해결방법

반갑습니다, 꿀음료의 블로그입니다. 요즘 디스코드로 친구들과 대화를 하며 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디스코드 연결중 , 디스코드 연결안됨 등 네트워크가 불안정 할 때 디스코드가 연결오류가 많이 납니다.

 

 

친구가 접속을 하면 갑자기 잘 되던 마이크가 안될 때도 있고 친구녀석은 디스코드 연결중 이라며 연결이 안된다고 하고.. 디스코드 때문에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도 디스코드를 켠 채 배그를 하고 있는데 친구가 디스코드 접속이 안된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안되면 디스코드를 껐다 켜는 방법을 선택 했었는데, 디스코드를 끄지 않고도 디스코드 연결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방장이 서버를 바꿔보라고 해서 디스코드 서버를 바꾸었더니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친구도 바로 접속 되고 마이크가 안되던 것도 해결 되었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중

 

디스코드 연결오류 해결 : 서버 바꾸기

 

서버를 바꾸면 디스코드 연결중 이라고 뜨는 연결오류, 친구가 접속 후 마이크가 안되던 문제 까지 모두 해결이 되었습니다.

 

 

1. 디스코드 서버 설정에 들어갑니다.

 

디스코드에서 문제가 생긴 서버에서 마우스 우측키 -> 서버설정 -> 일반 을 눌러 서버설정에 들어갑니다.

 

 

 

2. 서버 위치를 변경합니다.

 

우측편에 있는 서버위치에서 국가 옆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버를 만들 때 Japan으로 하였는데 왜 Hong Kong 으로 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3. 서버 위치를 변경 합니다.

 

 

서버를 현재 설정된 위치가 아닌 다른 나라로 선택하여 줍니다. 전 일본으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서버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합니다.

 

 

서버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Save Changes 를 눌러 저장합니다.

 

 

우측 상단의 ESC 버튼을 눌러 서버설정에서 나옵니다.

 

 

이제 연결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여러 국가 중 정상적으로 잘 연결 되는 곳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상 디스코드 연결중 연결오류를 해결하는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디스코드 채팅서버를 삭제하고 다시 만드는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디스코드 관련글 ]

- 디스코드 fredboat 사용방법 및 명령어

- 디스코드 서버 삭제 초간단 방법

-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초간단 최신편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설정 & 소리안날 때 해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