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pdf 저장 및 합치기 간편하고 빠르게!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언제부턴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요즘은 pdf파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만든 뒤 pdf 로 저장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방법을 몰라서 이미지 한장,한장 pdf 로 저장한다음 pdf 병합 프로그램을 찾아 다시 합쳤는데요, 그렇게 하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듭니다. 알고보니 포토샵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여러장의 pdf 파일을 하나의 pdf로 합쳐서 저장할 수 있으니 저 처럼 고생하셨던 분들은 지금부터 보고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포토샵으로 pdf파일 1장씩 저장하는 방법과 만들어진 pdf 파일을 병합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PDF

 

포토샵 PDF 저장 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포토샵을 열어서 pdf로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제작 합니다.
 

 

 

Save as 를 이용하여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1. 이미지가 완성 되었으면 File -> Save as 를 클릭합니다.

 

 

2. 파일이름을 정한 후 포멧 형식을  Photoshop PDF (*.PDF, *.PDP) 으로 설정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3. Adobe PDF Preset을 [Hight Quality Print]로 설정하여 고해상도로 한 뒤 Save PDF 로 저장합니다.

 

 

4. 저장된 파일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포토샵을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렇게 만들어진 여러장의 pdf 파일을 하나로 병합하여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PDF 병합 저장하는 방법 1
 
여러장의 pdf 파일을 만들었다면 만든 pdf파일들을 하나로 합쳐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Presentation.. 을 클릭합니다.
 

포토샵을 연 후 File -> Automate -> PDF Presentation... 을 클릭합니다.

 

 

병합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1. PDF Presentation 팝업 창이 뜨면 Browse... 을 클릭합니다.

 

 

 
2. 병합 저장할 파일을 모두 선택한 뒤 열기를 눌러 불러옵니다.
 

 

3. 파일이 다 열린것을 확인 한 뒤 Save를 눌러 저장합니다.

 

 

4. 이름을 정한 뒤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5. [ High Quality ] 로 설정한 뒤 Save PDF를 눌러 저장합니다.

 

 

6. 저장된 파일을 확인해보면 여러장의 pdf 파일이 하나로 병합되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으로 pdf 파일 만들기와 여러장의 pdf 파일을 하나의 pdf파일로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포토샵 PDF 저장, 포토샵 PDF 병합 방법을 알았으니 더 이상 당황하거나 번거롭게 작업하지 마시고 포토샵안에서 편하고 빠르게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 PDF 관련글]

- jpg pdf 변환 , 설치(X) 회원가입(X) 초간단 버전

- 사진 화질 높이기 : 무료O, 프로그램 설치X

-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방법

- PPT PDF 변환 무료 초간단 방법 2가지

- 엑셀 PDF 변환 초간단 방법 2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