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옷이나 바닥 등 온 집안에 낙서가 되어 있는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유성매직 같은 잘 지워지지 않는 것으로 한 낙서는 정말 난감 합니다.

 

 

매직으로 낙서 후 속이 타는 엄마 아빠 맘은 모르고 웃고 있는 아이를 보면 화를 내려다가도 같이 웃게 됩니다. 하지만 낙서를 보면 또다시 머리가 아파 옵니다. 두통 해결을 위하여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 법

 

 

 

1. 물파스

 

 

유성매직을 지우기 위해 많이 쓰는 것이 물파스 입니다. 볼펜을 지울 때도 많이 쓰이는데요, 유리나 코팅이 되어 있는 곳의 유성매직이나 싸인펜 낙서는 지우기 좋으나 장판이나 종이로 된 곳의 낙서는 지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2. 에프킬라

 

 

에프킬라는 장판이나 바닥의 낙서를 지울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문이나 유리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 할 때도 에프킬라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만 냄새가 독하여 머리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꼭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3. 아세톤

 

 

아세톤의 강력한 휘발성을 이용하여 흰 옷이나 범위가 작은 곳의 유성매직을 지울 때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물파스보다 아세톤이 유성매직을 지우는데 효과가 좋은 것 같은데요, 단 효과가 좋은 만큼 탈색의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흰 옷 처럼 바탕이 흰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4. 버터

 

 

유성매직은 기름 성분이라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이런 유성매직의 성분을 역이용하여 버터의 오일 성분을 이용하여 지울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으로 낙서가 된 곳에 버터를 바른 뒤 30분~ 1시간 정도 지난 뒤에 닦아 주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유성 매직을 지우다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고 얼룩이 졌을 때도 헝겊에 버터를 조금 발라 얼룩진 부위를 살살 문질러 주면 얼룩을 닦을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5. 수성매직

 

유성매직을 지우기 위해 매직을 사용한다니 의아하실 수도 있겠지만 수성매직을 이용하여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이 묻은 곳 위에 수성매직으로 덧칠하고 헝겊이나 휴지로 닦아주면 낙서가 지워집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6. 소금

 

 

소금은 천연세제 입니다. 젖은 천에 소금을 1~2스푼 넣은 후 유성매직이 묻은 곳을 닦아 주면 됩니다. 소금은 유성매직 뿐 아니라 여러 이물질을 지우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이상 유성매직 지우는법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유리나 장판에 비하여 옷에 묻은 유성매직은 좀 더 지우기가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유성매직을 지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최대한 묻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입니다.

 

[ 생활 정보 관련글 ]

-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7가지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당황하지 마세요

- 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 깨진유리 버리는법

- 등본 떼는법 인터넷,무인발급기,동사무소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