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컴퓨터를 하다가 장시간 자리를 비우게 되면 기본적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절전모드는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지만 작업중이던 파일이 날아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절전모드를 꺼두었더니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도 컴퓨터 화면이 계속 켜져 있어서 전기도 많이 소모되고, 다른 사람이 내 모니터 화면을 보게 되는 것도 신경이 쓰여 화면보호기를 설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윈도우7이나 8에 익숙하신 분들은 저 처럼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이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하기

 

 

 

1. 개인 설정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빈곳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한 후 개인설정을 클릭합니다.

 

 

 

2. 화면 보호기 설정에 들어갑니다.

 

 

1. 설정창이 뜨면 좌측의 개인 설정의 하위 메뉴 중 '잠금 화면'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잠금 화면 메뉴를 드래그하여 아래쪽에 내려가보면 있는 '화면 보호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면 보호기 설정을 합니다.

 

 

1. 화면 보호기 창이 뜨면 화면보호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화면 보호기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2. 대기 시간을 설정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대기시간을 30분으로 설정한다면, 30분동안 컴퓨터에 아무런 입력이 없다면 내가 설정한 화면보호기가 실행 됩니다. 그리고 대기시간 옆 '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앞을 체크 한다면 화면보호기 작동 후 다시 컴퓨터를 할 때마다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3. 전원 설정을 변경합니다.

 

 

1.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하단의 '전원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2. 좌측 메뉴 중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디스플레이 끄기 '해당 없음',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해당 없음' 으로 설정한 뒤 변경 내용 저장 을 클릭합니다.

 

 

이제 내가 설정한 시간동안 컴퓨터에 아무런 입력이 없으면 절전모드가 아닌 화면보호기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상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윈도우10 화면보호기 관련 글 ]

-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깨끗하게 지우기

-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로 컴퓨터 버벅임 해결하기

-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엄청 쉬워요

- 한글이 안쳐질때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세요

-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