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번호 매기기 클릭 몇번으로 OK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한글파일을 작업하다보면 페이지에 쪽번호를 매기고 싶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문서 페이지가 많다면 순서가 헷갈리기 쉬워 쪽번호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한글 쪽번호 매기기 설정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을테지만, 알고나면 엄청 간단합니다. 한글에서 마우스 클릭 몇번만으로 바로 쪽번호를 매길 수 있는데요, 한글 쪽번호 매기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을 설치하셔서 문서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버전은 달라도 사용방법은 같으니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 한글 2010 버전으로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1. 문서 파일 불러오기

 

쪽번호 매기기위한 파일을 한글로 불러옵니다. 파일 좌측 하단에 보면 지금 문서가 총 6페이지 중 4번째 페이지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쪽번호를 매깁니다.

 

1. 한글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쪽(W)' 탭을 클릭한 후 ' 쪽 번호 매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번호 위치를 설정합니다. 버튼을 체크하면 해당 부분에 쪽번호가 메겨지게 됩니다. 저는 하단 중앙에 위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3. 번호 모양을 설정합니다. 번호모양을 클릭하면 숫자, 한자, 한글 등 여러 모양으로 쪽번호를 매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을 선택

 

 

4. 줄표 넣기를 선택합니다. 쪽번호 양 옆으로 줄표를 넣을지 뺄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넣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

 

 

5. 내가 지정한 위치에 쪽번호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페이지는 표지로 만드는 경우 2번째 페이지부터 쪽번호를 매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쪽번호 매기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표지를 제외하고 한글 쪽번호 매기기

 

 

1. 쪽번호 매기기를 실행합니다.

 

우선 위의 방법으로 모든 페이지에 쪽번호 매기기를 해줍니다.

 

 

2. 표지 다음 페이지에서 새번호로 시작합니다.

 

1. 표지 다음 페이지 (쪽번호를 매기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 한 후 '쪽(W)' 탭을 누르고 '새 번호로 시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새 번호로 시작 팝업창이 뜨면 번호종류 '쪽 번호', 시작번호 '1'로 설정한 후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2번째 페이지 쪽번호가 '-1-'로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뒤 페이지들도 순서대로 쪽번호가 매겨져 있을 것입니다.

 

 

 

3. 표지 페이지의 쪽번호를 지워줍니다.

 

1. 쪽번호를 없앨 표지 페이지를 선택 한 뒤 '쪽(W)' 탭의 ' 현재 쪽만 감추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현재 쪽만 감추기 팝업창이 뜨면 감출내용을 '쪽번호' 앞을 체크한 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표지 페이지의 쪽번호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한글 쪽번호 매기기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은 상단에 아이콘들로 버튼을 만들어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쪽번호 매기기로 많은 양의 문서들도 쉽게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 한글 관련글 ]

- 한쇼 무료설치 최신판 쉽게 설치 가능 해요

- 한글이 안쳐질때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세요

- 포토샵 pdf 저장 및 합치기 간편하고 빠르게!

-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법

-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