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지우는법 ! 당황하지 마세요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물건이 부러지거나 무언가를 붙이고 싶을 때 접착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순간접착제는 빠른시간에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여 다들 한번씩은 사용하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순간접착제가 바닥이나 옷 등 다른 곳에 묻었을 때 지우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 손에 붙어버리면 난감합니다. 전 예전에 손에 붙은 순간접착제를 떼어내려다가 손가락 껍질이 벗겨졌던 기억이 있어서 (으아악~ ㅠㅠ) 생각만해도 등에 식은땀이 납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순간접착제도 지우는 방법이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안전하고 깨끗하게 지우시길 바랍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 따뜻한 물

 

 

욕실 세면대나 주방 싱크대로 가서 따뜻한 물을 틀어 손을 몇분간 담그거나 흐르는 물에 두어 불려준 후 비누나 핸드워시를 이용하여 씻어 냅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2. 핸드크림, 바세린

 

 

핸드크림이나 바세린에 있는 기름 성분을 이용하여 순간접착제를 지웁니다. 핸드크림이나 바세린을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에 잘 발라줍니다. 1~2분 정도 기다린 후 비누나 핸드워시를 사용하여 씻어 줍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3. 식용유

 

식용유도 순간접착제를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용유에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을 담그거나, 식용유를 듬뿍 바른 뒤에 문질러 주면 식용유의 기름성분으로 인하여 순간접착제가 지워지게 됩니다. 식용유가 아닌 바디오일 같은 오일류 화장품도 가능합니다.

 

 

 

4. 아세톤

 

 

메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을 이용하여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면봉이나 화장솜에 아세톤을 묻힌 다음 접착제가 묻은 곳을 문질러 주어 떼어내는 방법인데요, 아세톤은 자극이 강하므로 빨리 씻어 내길 추천합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바닥이나 물건,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 따뜻한 물을 적신 천

 

 

바닥에 묻은 순간접착제는 따뜻한 물을 적신 천으로 닦아내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2. 식용유

 

 

옷에 묻은 경우 식용유를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에 발라서 잠시 두었다가 지우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3. 아세톤

 

 

화장솜이나 면봉에 아세톤을 묻혀 몇분 후 살살 문질러 주면 되는데요, 아세톤이 바닥이나 가구 코팅을 벗겨 낼 수 있으니 바닥에 천이나 종이를 깔고 하시길 바랍니다. 옷같은 천 종류는 탈색이 될 수 있으니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4. 미지근한물 + 비누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을 미지근한 물에 비누로 씻어 줍니다. 한번에 되지 않는다면 여러번 반복하면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5. 순간접착제 제거제

 

시중에 순간접착제 제거제를 구입하여 지우는 방법입니다. 접착제 뿐 아니라 유성펜, 인쇄자국, 테이프 자국 등을 지우는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6. 다리미

 

옷이나 카펫, 러그에 묻었을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순간접착제가 묻은 뒷면에 천이나 키친타올을 깔고 천에 맞는 온도를 설정 한 후 다려서 접착제를 녹여 냅니다. 너무 뜨겁게 하여 천이 타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상황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어서 당황하여 저처럼 피를 보지 마시고 현명하고 안전하게 순간접착제를 지우시길 바랍니다. 기름 성분으로 지울 수 있으니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관련글 ]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 깨진유리 버리는법

- 등본 떼는법 인터넷,무인발급기,동사무소

-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법

- 티머니 잔액이전 방법 2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