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폰으로 1분만에~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카카오톡만 깔려 있으면 회사에서 동료들과 또는 친구들과 내기 할 때 필요한 사다리타기를 정말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카페나 블로그에서 나눔 행사를 할 때도 공정성을 위하여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종이나 보드에 사다리를 직접 그려서 하거나 여건이 되지않고 빨리 진행하고 싶을 땐 가위바위보를 하기도 하였는데요, 두가지 방법 모두 공정성에 문제를 거는 사람들이 꼭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카카오톡으로 사다리타기게임 한판 하시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컴퓨터로 사다리타기를 하였는데요, 요즘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거의 없고 모바일 카톡으로 쉽게 사다리타기가 되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톡만 깔려 있으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되니 사다리타기 한판 시작합시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카카오톡에 들어가 단체방을 만듭니다.

 

 

폰으로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 분들을 초대하여 단체방을  만들어 대화 입력창 옆의 # 을 클릭합니다.

 

 

 

해시태그 #사다리타기 를 입력합니다.

 

# 버튼을 누른 후 사다리타기 를 입력하고 우측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게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다리타기 게임을 설정합니다.

 

이제 사다리타기 게임 설정을 합니다. 참여인원은 기본적으로 대화방 인원 수 만큼 설정 됩니다. 저는 직접 입력 버튼을 눌러 게임을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내기는 먹는내기가 최고죠. 그래서 저는 간식내기를 하겠습니다.

 

 

간식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떡볶이 내기를 하겠습니다. 떡볶이 사기 1명 꽝 1명을 설정 하였습니다. 

 

 

설정을 완료 하였으면 하단의 노란 카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를 확인합니다.

 

버튼을 클릭함과 동시에 카톡창에서 바로 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내 사다리타기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저는 '꽝' 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결과가 궁금할 땐 '전체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다리타기의 자세한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귀여운 라이언이 나와서 사다리를 타고 내려갑니다. 저는 올해 운이 좋다고 하더니 사다리타기에서도 떡볶이사기 내기에서 꽝이 걸렸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간단하게 1분만에 게임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카톡 자체프로그램에서 결과를 산출하기 때문에 공정성 논란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조작방법도 간단하니 앞으로 사다리타기를 할 때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관련글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미치기전에 차단 하기

- 카카오톡 사진전송 간단하게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