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전송 간단하게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기

반갑습니다 IT 보기의 꿀음료 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 주고 받기 많이 하실 것 입니다. 저도 친구들과 카카오톡으로 사진전송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인데요, 카카오톡 사진전송 시 고화질 사진, 원본 사진 보내기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 알았습니다.

 

 

제가 포토샵을 조금 할 줄 알아서 가끔 친구들이 작업을 부탁 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마다 카톡은 파일을 압축해서 화질이 나쁘니 메일로 파일을 달라고 했었습니다. 카카오톡 고화질 사진보내기, 카카오톡 원본 사진보내기 기능이 있다는 것을 진작 알았다면 카톡으로 받아서 카톡pc를 이용해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였을 것입니다.

 

 

너무 간단하고 너무 쉬워서 허무할 정도였습니다. 진작 알았으면 더 쉽게 사진을 주고 받았을 텐데 이걸 몰라서 매번 메일을 주고 받았던 생각을 하니 억울하기도 하지만,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란 생각도 듭니다.

 

 

일반 사진전송 vs 고화질 사진전송 vs 원본 사진전송

 

 

글로만 읽으면 카카오톡 사진전송 할 때 사진 해상도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기 힘드니 제가 직접 일반 사진전송, 고화질 사진전송, 원본 사진전송을 하여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엄청난 크기와 해상도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사진을 전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반 사진전송 땐 110KB, 960 X 720 의 파일을 보내지만 고화질 사진전송일 땐 355KB, 1440 X 1080 의 파일, 원본 사진전송 땐 3.65MB, 4032 X 3024 해상도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크기와 해상도는 좋은 순서대로 하면 원본 > 고화질 > 일반 의 순서였습니다. 앞으로 큰 해상도를 요구하는 사진을 받을 때에는 원본 사진 전송을 사용 하면 될 것같습니다.

 

 

카카오톡 사진전송 방법

 

 

일반 사진전송, 고화질 사진전송, 원본 사진전송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10초만에 보낼 수 있습니다.

 

 

(공통) 카카오톡 사진 전송

 

 

1. 사진을 보낼 사람과 채팅방을 만든 후 카카오톡 화면 하단의 + 모양을 누릅니다.

 

 

2. '사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하단 우측의 'HD'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중 보내고 싶은 사진 화질을 선택 한 후 클릭합니다.

 

 

5. 보내고 싶은 사진 선택 후 전송 하면 끝!

 

 

카카오톡 사진전송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클릭 선택만으로 사진 화질을 정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전송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앞으로 고화질 사진전송, 원본 사진전송 을 할 때도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화질이 좋으면 사진 용량이 커서 저장 시 휴대폰 용량을 많이 씁니다. 중요하지 않은 사진은 일반전송을 이용하고 중요한 사진만 고화질이나 원본으로 받아 폰 용량 관리에도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관련 글

-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폰으로 1분만에~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미치기전에 차단 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