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엄청 쉬워요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이제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엣지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s edge 엣지 브라우저는 속도가 빠른편이고 다른 사이트들과 호환성도 좋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 같은 다른 브라우저가 익숙하신 분들은 윈도우10 엣지가 달갑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엣지 삭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아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엣지가 설치된 해당 폴더를 삭제 해야 합니다. 기본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설정하면 어느정도 불편함은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완벽한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엣지를 기본 브라우저에서 제외하는 방법엣지를 삭제 하는 방법 두가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엣지 삭제

 

윈도우10 엣지 기본 브라우저에서 제외하는 방법

 

 

윈도우10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과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그레이드를 한 경우 웹브라우저 설정으로 들어가는 부분이 조금 다를 수 있으나 모두 이미지를 첨부 하였으니 보고 맞는 버전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윈도우 설정에 들어갑니다.

 

 

1. 바탕화면 왼쪽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기본앱을 들어갑니다.

 

 

설정창이 팝업창으로 뜹니다.

 

 

1. 시스템 -> 기본앱 -> 웹브라우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으로 설정합니다.

 

 

 

시스템 -> 기본앱을 들어온 뒤 우측에 있는 웹브라우저를 클릭하여 사용하고 싶은 기본 웹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안에 기본앱 버튼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들어가시면 됩니다.

 

 

2. 앱 -> 기본앱 -> 웹브라우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으로 설정 합니다.
 

 

앱 -> 기본 앱을 클릭한 후 우측에 있는 웹브라우저를 클릭하여 기본으로 설정하고 싶은 브라우저를 클릭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기본 브라우저만 변경을 하여도 어느 정도 엣지에 대한 불편함은 사라지실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데 용량을 차지하며 있는것이 찝찝하시거나 깨끗하게 삭제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1. 내 계정을 알아봅니다.
이미 내 계정을 알고 있으면 그냥 넘어가시고, 혹시 내 컴퓨터 계정명을 모르시는 분은 바탕화면 시작에서 사람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계정명을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2. 윈도우 탐색기로 내 계정 폴더에 들어갑니다.

 

 

1. 윈도우 탐색기를 켠 후 로컬 디스크(C) -> 사용자 또는 User 폴더를 클릭합니다.

 

 

 

 

2. 아까 알아둔 내계정 이름이 적힌 폴더를 들어갑니다.

 

 

 

3. 엣지 폴더를 찾아 갑니다.

 

1. 윈도우 탐색기 창 위쪽의 보기 탭을 클릭한 뒤 숨김 항목을 체크 합니다.

 

 

2. App Data -> Local -> Packages 폴더로 들어갑니다.

 

 

 

 

 

4. 엣지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Microsoft.MicrosoftEdge'로 시작하는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Delede 키를 눌러 삭제하거나 폴더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우측키를 눌러 삭제(D)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이상 윈도우10 엣지 ms edge 삭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를 여러장 올려서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 작업해 보시면 2~3분 안에 삭제 할 수 있으니 어려워 마시고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 관련글 ]

-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깨끗하게 지우기

-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로 컴퓨터 버벅임 해결하기

-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및 실행방법

-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3초면 끝!

-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