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드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회사에서 옆자리 여직원 동료가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며 이번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산것이라고 한번 먹어보라며 바질 씨앗을 나눠 줬습니다.

 

 

작고 검은 깨 같이 생긴 씨앗이었는데요, 컵에 물을 붓고 바질 씨앗을 넣으니 순식간에 불어나는 것이었습니다. 식감도 독특하고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질씨드

 

바질씨드는 열대지역이 원산지이며, 무기질, 식이섬유, 비타민E, 철분, 황산화제 토코페놀 성분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에 넣거나 체내에 들어가면 30배 이상 불어나게 되는데요, 수분을 흡수해 독소제거 및 체중감량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바질씨드 효능

 

 

다이어트

 

바질씨드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물에 닿으면 30배 이상 불어나기 때문에 한스푼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 미네랄,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 되어 있고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

 

 

해독작용

 

몸에 잘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바질씨드는 점액질 성분이 많아 대장까지 이동하면서 장의 독소를 흡착해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고 비타민E,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토코페롤, 다양한 무기질 등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바질씨드는 전체의 반정도가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내용물을 팽창시켜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치매예방

 

바질씨드에는 치매 예방에 좋은 다량의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리놀렌산은 섭취시 DHA와 EPA로 변환되어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기능 향상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혈관질환 예방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오메가3 지방산 중 하나인 리놀레산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시키고 혈관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피부, 간, 폐암 을 비롯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임상실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활동을 증가시키고 유전자 발현을 적극적어로 바꾸어 암세포 사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토코페롤, 비타민E 등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질씨드 먹는법

 

 

물에 타먹기

 

바질씨드를 물을 많이 넣고 음료수 처럼 머시거나, 물에 불려 씹는 식감을 살려 마실 수 있습니다. 수분을 흡수하여 몸을 30배 이상 불리는 성질이 있으니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길 바랍니다.

 

 

요거트에 넣어먹기

 

바질씨드를 좀더 맛있게 드시기 위해서는 요거트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샐러드에 뿌려먹기

 

샐러드를 드실 때 위에 물에 불린 바질씨드를 뿌려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음료에 타먹기

 

음료수에 바질씨드를 타서 먹습니다. 요즘은 인기를 반영하듯 마트에서 바질씨드가 들어간 음료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질씨드 부작용

 

 

임산부 섭취 주의

 

바질씨드는 자궁 수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증상

 

바질씨드는 수분흡수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바질씨드 8g 기준으로 물 400ml 이상 섭취하셔야 탈수 증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물과 함께 드셔야 합니다.

 

 

이상 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바질씨드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여러 효능이 있지만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바질씨드 효능 및 부작용 관련글 ]

- 치아씨드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 햄프시드 효능 알고나면 먹게 돼요

- 브라질너트 효능 아몬드와 완전 다르다

- 사차인치 효능 보기쉽게 정리

- 카카오닙스 효능 그리고 효능극대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