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형광펜 인쇄 / 지우기 / 단축키 지정 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한글을 사용하다보면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설명해 드릴 형광펜 기능입니다. 한글에서 중요한 부분을 마치 형광펜을 칠한 것 처럼 표시해 둘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형광펜 기능은 화면에서만 보여질 뿐 인쇄도 되지 않고 기본 단축키도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형광펜 인쇄 방법 및 한글 형광펜 단축키 지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형관펜

 

한글 형광펜 인쇄 방법

 

1. 서식에서 형광펜을 클릭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상단의 서식(J) 탭을 클릭 한 뒤 서식 메뉴 중 노란 형광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마우스를 끌어 글자를 블록으로 설정하세요.' 라는 문구가 잠깐 나타났다 사라질 것입니다.

 

 

2. 형광펜으로 칠하고 싶은 글자를 드래그 합니다.

형광펜으로 표시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합니다.

 

 

형광펜으로 칠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형광펜 아이콘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형광펜의 색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화면에서는 형광펜을 칠한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인쇄를 하면 형광펜으로 칠해진 부분은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형광펜까지 함께 인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인쇄 설정에 들어갑니다.

상단의 파일(F) 탭을 누른 뒤 하위 메뉴 중 인쇄(P)를 클릭합니다. 단축키 Alt + P 를 눌러도 됩니다.

 

 

4. 형광펜 인쇄를 설정한 뒤 인쇄합니다.

인쇄 설정창에서 확장 탭을 클릭한 뒤 선택 인쇄 메뉴 중 형광펜(P)를 체크합니다. 우측 상단의 인쇄(D) 버튼을 눌러 인쇄를 시작합니다.

 

 

한글 형광펜 지우기

 

1. 형광펜 설정에서 색없음을 선택합니다.

 

한글을 열어준 뒤 서식탭을 클릭합니다. 형광펜 아이콘 옆의 ▼을 클릭한 뒤 없음(T)를 클릭합니다.

 

 

2. 형광펜을 지울 부분을 드래그합니다.

 

형광펜을 지우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형광펜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표시할 때 글자 뒤에 배경색을 지정해 줄 수도 있겠지만 형광펜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작업을 위하여 형광펜 기능에 단축키를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형광펜 단축키 지정

 

1. 사용자 설정에 들어갑니다.

 

한글파일을 열어 줍니다. 상단의 도구(K) 탭 옆의 ▼ 화살표를 클릭하여 하위 메뉴를 열어줍니다. 사용자설정(T)를 클릭합니다.

 

 

2. 단축키 설정창에서 서식 명령을 들어갑니다.

 

사용자 설청창에서 명령선택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여 으로 찾아 클릭합니다.

 

 

3. 형광펜 단축키를 지정합니다.

 

서식 하위 메뉴 중 형광펜을 클릭합니다. 우측메뉴에서 새 단축키에 원하는 단축키를 눌러준 뒤 옆의 + 아이콘을 클릭하여 단축키를 추가합니다. 전 Alt + P 버튼을 단축키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단축키 창에 내가 지정한 단축키가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설정(D)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합니다.

 

 

4. 지정한 단축키를 확인 해봅니다.

한글에서 내가 지정한 단축키 Alt + P 키를 누른 뒤 글씨를 드래그 합니다.

 

 

형광펜 기능이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지정해 두고 사용하면 더 빠르게 문서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 한글에서 형광펜 단축키 지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형광펜 기능은 내가 보는 화면에서만 표시가 되는 것이므로 인쇄를 할 때는 반드시 인쇄 설정에서 형광펜부분을 체크한 뒤 인쇄를 하셔야 형광펜 작업한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글 형광펜 인쇄 / 한글 형광펜 단축키 지정 관련글 ]

- 한글 쪽번호 매기기 클릭 몇번으로 OK

- 한쇼 무료설치 최신판 쉽게 설치 가능 해요

-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X)

- 엑셀 JPG 변환 방법: 프로그램 설치 X

- 엑셀 PDF 변환 초간단 방법 2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