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페이스북에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면 편한점도 많지만 내 소식이 친구에게 계속 전해 지게 됩니다. 페메(페이스북 메신저)를 비활성화 하면 내가 페이스북을 하고 있는 걸 친구추가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페메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사생활 보호를 위하여 페메 비활성화를 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페이스북 앱을 이용하는 페메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페메 비활성화 하는 방법

 

 

 

1. 페이스북에서 메신저에 들어갑니다.

 

 

내 폰에서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합니다. 홈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번개모양 아이콘을 눌러 메신저로 들어갑니다.

 

 

 

2. 채팅창에서 내 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줍니다.

 

 

 

3. 활동상태를 들어갑니다.

 

 

내 설정에 들어가면 프로필 메뉴 중 활동 상태를 선택합니다. 현재 활동 상태 밑에 사용 중 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4. 페이스북 메신저를 비활성화 시킵니다.

 

 

활동 중일 때 동그란 표시 버튼이 오른쪽으로 가 있다면 현재 페메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활동 상태를 해제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뜨면 우측의 해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끝!

 

 

페메 내 설정창에서 보면 활동 상태가 사용 안함 으로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페메 활성화를 시키고 싶을 때는 반대로 활동상태에서 활동 중일때 표시 옆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페메 비활성화를 하면 친구추가된 상대가 제가 활동하는지 모르게 됩니다. 그리고 페메를 비활성화 시킨다고 하여도 페이스북은 지금처럼 쭉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관련글 ]

- 페북 이름바꾸기 모바일버전, PC버전 다 알려드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연동 방법! 1분이면 OK!

- 갤럭시 앱 숨기기 초간단 방법

- 카톡 숨김친구 설정 및 복구 방법 (메세지 수신여부)

-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여 활용 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