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삭제기능 안됨 이유와 해결방법(주의점)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카톡 메세지를 주고 받다보면 의도치 않게 오타를 내거나 다른 채팅방에 메세지를 적어 곤란한 상황들을 한번 씩 겪어보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언제부턴가 카톡에 메세지 삭제기능이 생겨서 잘못 쓴 대화는 삭제를 하곤 했는데요, 카톡 삭제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삭제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내 화면에서만 사라지고 상대 채팅창에는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톡 삭제기능이 안되는 이유를 알면 해결방법도 알수 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카톡 삭제기능 안됨 이유와 삭제 기능 해결방법 및 주의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대화 삭제 안될 때

 

 

회사 상사와 카톡으로 업무지시를 받았을 때 속 마음과는 상관 없이 "네! 알겠습니다." 로 대답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업무가 힘들어 친구한테 한탄을 한다는게 실수로 상사와의 채팅방에 그대로 올리는 실수를 한다면... 등 뒤로 식은땀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상사가 읽기전에 바로 삭제를 한다면 괜찮지만.. 아래 이미지 처럼 내 채팅창에서만 삭제가 되고 상대 채팅창에서는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 채팅방에 있는 모두의 화면에서 선택한 채팅이 삭제 되는 기능입니다.

 

나에게서만 삭제

 

: 상대의 채팅방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내 채팅방에서만 삭제되는 기능입니다.

 

카톡 삭제기능 안되는 이유와 해결법
카톡 삭제기능 안되는 원인

카톡 대화 삭제가 되지 않는 이유는 메세지를 보낸지 5분이 초과 되었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글을 읽지 않으면 삭제가 될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카톡 대화가 삭제되지 않는 이유는 제한된 시간인 5분이 지나버렸기 때문입니다.

 

 

카톡 삭제 해결방법

 

카톡 삭제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메세지를 보내고 5분 안에 삭제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5분이 지나면 모두의 채팅창에서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지므로 빠른게 판단한 후 메세지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이상 카톡 삭제기능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5분 안에 메세지를 삭제하면 모두의 창에서 삭제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메세지를 보내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해 보고 보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