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카톡만 있으면 OK)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요즘은 업무볼때 외에는 컴퓨터 보다 휴대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사진이나 메일을 보낼 때도 휴대폰으로 보내고 보험 서류를 접수할 때도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험사 어플로 접수를 합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낼 때 용량이 크다고 안보내 질 때가 있어 당황스럽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새로운 어플을 깔려니 뭔가 찜찜하고 그렇다고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서 용량을 줄인 다음 다시 휴대폰으로 옮겨서 파일을 보내려니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대부분 휴대폰에 카카오톡을 깔아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참고로 카톡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일 때는 정확한 사이즈를 지정하여 줄일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사진 입니다. 현재 해상도 3024 x 4032로 사진 용량(크기)는 5.53MB 입니다.



1.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에 들어갑니다.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열어 친구 목록에서 가장 위에 있는 본인을 클릭 합니다.



나의 프로필에서 나와의 채팅을 눌러줍니다.



2. 사진을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채팅방에서 + 아이콘을 누른 후 사진 아이콘을 눌러 사진 보내기를 시작합니다.




3. 일반화질을 선택 하여 사진을 전송 합니다.

내가 보내고 싶은 사진을 선택 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사진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일반 화질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전송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진 용량을 많이 줄이고 싶을 땐 일반화질을 선택하고 조금만 줄이고 싶을 때는 고화질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사진을 다운로드 합니다.

내 채팅방에 전송된 사진을 클릭합니다.



좌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내 핸드폰에 사진을 저장합니다.



4. 사진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합니다.

휴대폰 갤러리에 가서 저장한 사진의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합니다. 사진의 상세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설정을 클릭합니다.



상세정보를 클릭하여 정보를 확인합니다.



사진용량이 5.35MB 에서 126.59KB (0.123623MB)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역시 3024 x 4032에서 720 x 960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사진 용량이 너무 줄어서 화질이 너무 떨어졌다 싶을 때는 사진 전송 시 일반 화질이 아닌 고화질을 선택하여 사진 용량을 줄이시면 됩니다. 일반화질 보다는 용량이 적게 줄어들지만 화질은 일반화질 보다 좋을 것입니다.




이상 카톡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이었습니다. 카톡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따로 어플을 깔지 않아도 손쉽게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