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추천 등 질문 모음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경구피임약은 피임의 효과를 위해서, 생리를 미루거나 생리주기를 조절하기 위해서, 생리불순을 해결하기 위한 이유 등으로 구입을 합니다. 처음 경구피임약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불규칙한 월경주기를 맞추기 위해선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피임약 중에서 머시론과 마이보라는 따로 설명을 드린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구피임약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 있나요?

 

 

35세 이상 흡연자, 혈전성 질환 보유자, 자궁내막암이나 유방암 환자, 임산부, 심한 간 질환자는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처음 피임약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35세 이상 또는 50kg 미만의 여성은 에티닐에스트라디올 함량이 적은 디어미, 센스리베, 머시론 등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 여드름이 많습니다. 어떤걸 구입할까요?

 

3세대 피임약

 

여드름이 많거나 지성피부인 분들은 안드로겐 효과가 적은 머시론, 센스리베 정, 디어미 등 3세대(데소게스트렐, 게스토텐성분) 피임약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임약을 먹으면 여드름이 없어지나요?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호르몬 이상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분들은 4세대 피임약을 복용하면 여드름에 효과를 보입니다. 4세대 피임약으로는 야즈, 야스민, 클래라가 있으며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병원 처방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피임약 복용중인데, 불임이 되는건 아닐까요?

 

피임약을 복용한다고 하여 불임이 되는일은 없습니다. 다시 임신이 가능한 상태로 돌아가는데 특별한 조취 역시 필요 없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1~2개월 이내로 바로 임신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불규칙한 월경주기를 조절하고 싶어요.

 

경구피임약 복용법

 

월경주기가 불규칙해서 피임약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21일간 복용하고 7일간 휴약(약을 먹지않음)하는 과정을 1주기로 하여, 3주기 이상 복용하면 됩니다.

 

휴가 뒤로 생리 예정일을 미루고 싶어요.

 

휴가나 여행 일정과 생리 예정일이 겹치는 경우 생리를 뒤로 미루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때는 경구피임약을 생리 예정일 5~7일 전부터 매일 일정한 시간에 1정씩, 미루고 싶은 날짜까지 복용합니다. 복용을 중단하면 2~3일 뒤 생리가 시작 됩니다.

 

생리 예정일을 앞당기고 싶어요.

 

생리 예정일 한달 전부터 21일간 매일 1정씩 복용한 뒤 7일간 휴약기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다음팩을 하루 1정씩 복용하다 앞당기고 싶은 생리 예정일 2~3일 전에 복용을 중단합니다. 복용을 중단한 뒤 2~3일 뒤 생리가 시작 됩니다.

 

피임약을 장기복용 중입니다. 긴 휴약기가 필요할까요?

 

경구피임약

 

피임약을 장기 복용하신 분들은 약을 한동안 끊었다가 다시 복용해야하는지 고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휴약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21일 복용 후 7일의 휴약기를 갖고 다음 주기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약을 끊었다가 다시 복용한다면 그 과정에서 여성호르몬의 농도가 변화하여 혈전증이 잘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생리량이 줄었습니다. 괜찮은가요?

 

피임약을 먹은 뒤 생리량이 줄었다면 이는 정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임약이 자궁내막을 두꺼워지지 않게 해서 프로스타글란딘의 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피임약 관련 질문과 답을 보았습니다. 4세대를 제외하면 경구피임약은 의사의 처방 없이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피임약을 구입하기 위해선 약사나 의사와 상담 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경구피임약 추천 등 질문 모음 관련글 ]

- 마이보라 복용법 및 부작용, 가격과 궁금증

- 머시론 복용방법 / 생리주기 변경 방법 / 머시론 가격

- 머시론 부작용 및 궁금증 알아보고 복용하자

- 센시아 효능 부작용 가격

- 애드빌 효능 및 부작용, 가격, 복용법 / 임산부 복용금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