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연고 성분 효능 가격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의약품정보 보기입니다. 아기 키우는 집이라면 집에 하나씩은 구비되어 있다는 만능 연고가 있습니다. 기저귀 발진, 아기 피부질환, 만성 피부염, 화상, 상처, 습진 까지 이 연고 하나면 해결이 됩니다.

 

 

스테로이드가 없고 방부제, 향료, 색소가 없어 아기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희집 역시 아기가 태어나고 아기 피부 연고 뿐 아니라 아기 엄마가 수유 할 때 생기는 유두 상처에도 안심하고 사용 하였습니다.

 

 

 

비판텐

비판텐은 독일 바이엘에서 만든 연고로 약 100개국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기 엄마들에게는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 기저귀 발진, 아기 피부질환부터 시작해서 유두균열, 습진, 타투, 화상에 까지 안심하고 사용되는 매우 유용한 제품입니다.

 

 

비판텐 성분

 

 

덱스판테놀 50mg/g

 

5 제품

 

- No 스테로이드

- No 방부제

- No 향료

- No 색소

- No 파라벤

 

비판텐 성분을 이야기 하기 전 비판텐에 첨가되지 않은 성분을 먼저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비판텐은 스테로이드, 방부제, 향료, 색소, 파라벤이 없어 아기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수유 중 유두균열이 생긴 곳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덱스판테놀은 판토텐산(비타민 B5)의 유도체 입니다. 판토텐산 자체가 불안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를 알코올 유도체로 바꾼 것이 덱스 판테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흡수된 덱스판테놀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판토텐산으로 전환 되고, 이는 피부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덱스판테놀은 상처 재생, 치유, 보습, 보호, 항염 효과가 있어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흉터치료제, 소독제, 다른 비타민 등에 복합되어 사용합니다.

 

 

비판텐 효능

 

 

비판텐 효능

 

 

기저귀 발진

 

 

기저귀 발진 개선율

 

비판텐 연고를 기저귀 발진을 잡기 위한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기 엉덩이나 허벅지, 생식기 쪽이 붉게 변하거나 심한경우 물집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기저귀 발진을 3일 이상 방치할 경우 칸디다균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기 피부는 연약하고 기저귀 발진은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스테로이드가 없는 비판텐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기 피부 질환

 

 

땀띠, 지루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등 다양한 아기 피부질환에 사용합니다.

 

피부 수분 증발 평가

 

피부 수분 보존 평가

 

아기들은 어른들 보다 피부 질환이 더 쉽게 생깁니다. 이는 아기 피부 장벽이 성인에 비해 30%정도 얇고 표피는 20%정도 얇으며, 피부 수분 손실률은 성인보다 높아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때문입니다. 비판텐을 사용한 결과 피부 수분손실이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기는 피부표면의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피부에 닿는 연고나 로션등의 성분이 중요합니다.

 

 

유두균열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하면 쉽게 유두균열이 일어납니다. 본인의 통증도 걱정이지만, 아무 약이나 발랐다가 아이가 모유를 섭취하는 부위기 때문에 함부로 약을 바르지도 못하는데요, 이럴 땐 비판텐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수유 직후 유두에 발라준 뒤 수유전 손수건이나 거즈로 닦아 주면 됩니다.

 

 

급·만성 피부염 / 습진 / 피부 건조증

 

 

피부 수분 증발 평가

 

피부 수분 보존 평가

 

아이 뿐 아니라 성인의 피부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판텐은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수분유지를 도와주어 피부질환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판텐을 14일간 도포한 연구에서 수분 증발량이 줄어들고 피부 수분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판텐 주성분인 덱스판테놀(프로비타민 B5)이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재생을 촉진합니다.

 

 

상처 (타투시술 후)

 

 

 

비판텐의 덱스판테놀이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도와 피부 회복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상처에 19일간 비판텐 연고를 도포한 결과 상처 면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긁히거나 찢긴 상처 뿐 아니라 타투나 문신 시술 후, 레이저 시술 후 사용하시면 더욱 빠른 피부 재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상

 

 

 

화상으로 피부 이식을 받은 환자 35명에게 비판텐 연고를 꾸준히 도포하였더니 7일 이후 가려움 증상이 감소하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화상피부에 덱스판테놀이 함유된 연고를 도포하는 것이 가려움을 줄여줄 뿐 아니라 피부 조직의 재생 생을 도와 피부 회복 촉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판텐

 

 

 

사용방법

 

 

- 상처를 청결하게 한 후 환부에 1일 1~2회 발라줍니다.

 

- 수유기 중 유두균열의 경우 매 수유 직후 유두에 발라줍니다.

 

 

비판텐 가격

 

 

비판텐

 

비판텐의 경우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30g에 7,000원~10,00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역이나 약국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용으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기저귀 발진, 습진, 유두균열, 피부염에 효과 좋은 비판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비판텐을 아이크림으로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비판텐 성분이 피부재생을 도와주고 수분손실을 막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공식적으로 입증된 효능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비판텐 연고 가격 성분 효능 관련글 ]

- 토피덤 로션 0.05% 피부질환 치료제

- 잘크톤 아이에게 먹일 영양제 알아보고 먹입시다

- 멍 빼는 약 베노플러스겔 효과 성분 가격 알아보기

- 노스카나겔 가격 및 효과 부작용과 꿀팁 공유

- 드리클로 사용법 가격 부작용 및 해결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