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약 추천 : 증상별 추천약 다름

반갑습니다. 의약품 정보 보기입니다. 여자분들은 한달에 한번 씩하는 생리통 때문에 힘들어하신 기억이 있으실 것입니다. 배가 찌르듯 아프거나, 허리가 쑤시며 아프거나, 두통이 함께 하거나, 몸이 부어 오르는 등 증상도 다양합니다.

 

 

생리통 약을 복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는 진통제 성분에 따라 효능을 보이는 증상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생리통 약을 먹어도 효과를 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증상별 효과적인 생리통 약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진통제 구분

 

진통제는 크게 해열진통제인 AAP (아세트 아미노펜)계열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NSAIDs 계열로 나눌 수 있습니다.

 

AAP 계열의 약은 타이레놀, 타세놀, 써스펜이알 등이 있습니다.

 

NSAIDs 계열은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클로닉신리시네이트 등을 주 성분으로 하며 이지엔, 탁센, 페인엔젤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여성의 자궁은 한달간 부풀어졌다가 임신이 되지 않으면 자궁 내막이 얇아져 생리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이 PG(프로스타글란딘)인데요, PG에 의해 자궁 평활근 수축이 일아나며 그 수축 과정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NSAIDs 계열 진통제는 cox-1, cox-2를 억제하여 PG를 막아 통증을 조절하여 생리통 진통효과가 뛰어납니다.

 

 

증상별 생리통 약 추천

 

 

생리통 증상에 따른 추천 약을 한번 정리해 본 뒤  대표 약들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극심한 통증
탁센
솔루펜
이지엔프로

 

몸이 부을 때
하복부 통증
이지엔6 이브
타이레놀 우먼스
펜잘 레이디
탁센 이브

 

근육 뭉침
심리적 증상 동반
그날엔 Q 삼중정

 

경련성 통증 동반 
부스코판 플러스
샤이닝
스카이

 

위장 장애
캐롤에프
타이레놀 계열
부스코판 플러스

 

 

이지엔6 이브

 

 

- 빠른 효과를 원할 때

- 몸이 부었을 때
- 하복부 통증

 

이지엔6 이브

 

성분

 

이부프로펜 200mg

파마브롬 25 mg

 

이지엔6 이브는 생리통약 판매 1위 제품입니다. 앞서 말한 NSAIDs 성분의 진통제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뇨제인 파마브롬이 들어있어 하복부 팽만감을 줄이고 부종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빠른 효과가 나타나는 반면 진통효과가 강하지는 않으며, 알러지성 비염이 있는 분이라면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탁센

 

 

- 두통이 동반된 경우

- 극심한 생리통

 

탁센

 

성분

 

나프록센 250mg

 

이지엔6 이브와 마찬가지로 NSAIDs 계열의 진통제 입니다. 진통 효과가 뛰어나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탁센의 주 성분인 나프록센의 경우 진통 효과가 강하고 지속시간도 길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이 있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심한 생리통이나 두통이 동반된 경우에는 탁센을 추천드리나 하루 5알 이상 복용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속쓰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속쓰림이 있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우먼스 타이레놀

 

 

- 몸이 부었을 때

- 가슴, 하복부, 골반 부위 통증

 

우먼스 타이레놀

 

성분

 

아세트아미토펜 500mg

파마브롬 25mg

 

우먼스 타이레놀에 들어있는 파마브롬 성분은 이뇨제로 소변 배출을 늘려 붓는 증상과 하복부 팽만감을 줄여줍니다. 또한 무카페인 제품이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이 섭취하기 좋습니다.

 

 

부스코판 플러스

 

 

- 경련성 통증

- 극심한 복통

 

부스코판 플러스

 

성분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 10mg

아세트아미노펜 500mg

 

진통제인 아세트아미노펜과 진경제인 부틸스코폴라민브로화물이 함께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진경제는 근육의 경련을 가라앉히는 약을 이야기 합니다.

 

배나 골반이 꼬이는 듯한 경련성 통증이 동반될 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진통제 복용만으로 생리통 완화 효과가 부족하거나, 쥐어짜는 듯한 생리통을 앓고 있다면 진통제와 진경제가 복합된 부스코판 플러스 정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날엔Q  삼중정

 

 

- 근육 뭉침

- 짜증, 불안증, 무기력증

 

그날엔큐

 

성분

 

산화마그네슘 50mg

아릴이소프로필아세틸요소 30mg

이부프로펜 75mg

카페인무수물 40mg

 

빨간색 포장의 그날엔 제품 보다 파란 포장으로된 그날앤 Q 삼중정을 추천합니다. 그날엔Q 삼중정은 마그네슘이 추가가 되어있는데요, 마그네슘이 눈밑 떨림과 같은 긴장성 경련과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알릴이소프로필우레아 성분은 신경안정제와 성분구조가 유사하여 불안감, 짜증, 무기력증 등의 심리적 증상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진통제의 함량이 적기 때문에 생리통 심할 때, 그리고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다른 제품을 복용하시길 권합니다.

 

 

스피드펜 연질캡슐

 

 

- 허리, 관절 통증

 

스피드펜

 

성분

 

이부프로펜 200mg

 

이부프로펜이 주성분으로 들어있어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제품입니다. 허리가 아프고 당길 때 뿐아니라 관절염이나 근육통, 두통이 있는 경우에도 복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위가 약하신 분들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캐롤에프

 

 

- 이부브로펜 약이 잘 듣지만 위장장애가 오는 분

 

 

캐롤에프

 

성분

 

이부브로펜아르기닌 368.9mg

(이부브로펜으로서 200mg)

 

NSAIDs 계열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생리통 진통효과는 탁월하나 위장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롤에프정은 아르기닌 복합으로 약물의 흡수 속도를 높여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위장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위장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 생리통 증상에 따른 추천 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리통 약을 고르실 때 본인의 증상을 잘 파악하시고 그에 맞는 성분의 약을 드신다면 더욱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먹으면 내성이 생길까봐 약을 복용하지 않고 참는 분들이 계신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진통제는 내성이나 중독성, 의존성이 없으니 참지마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일정 용량을 넘게 복용하면 진통효과는 증가하지 않고 부작용만 증가하니 복용법에 따라 정량을 꼭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 증상별 생리통 약 추천 관련글 ]

- 애드빌 효능 및 부작용, 가격, 복용법 / 임산부 복용금지!

- 센시아 효능 부작용 가격

- 경구피임약 추천 등 질문 모음

- 마이보라 복용법 및 부작용, 가격과 궁금증 해결하기

- 머시론 복용방법 / 생리주기 변경 방법 / 머시론 가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