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간단하게 해결

갤럭시 사용하시는 분들 중 카메라 셔터 소리를 끄고 싶은 분들 계시죠? 집에서 딸이 무언가 집중하고 있을 때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사진을 찍으면, 찰칵하는 카메라 소리 때문에 애가 집중력이 깨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모드를 위해서 새로운 카메라 어플을 설치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제가 몇 가지 어플을 설치해봤더니 해상도가 낮게 저장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갤럭시 기본 카메라를 좋아하기 때문에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컸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불법 촬영을 방지하기 위해서 카메라 셔터 소리는 무조건 나게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갤럭시 기본 카메라도 무음으로 촬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카메라 소리를 끄기위해 앱을 하나 깔아줘야 하지만 카메라 어플이 아닌 카메라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앱이니 걱정 마시고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SetEdit 를 설치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SetEdit를 설치해 줍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set만 쳐도 가장 상단에 SetEdit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메라 셔터음 설정을 바꿔줍니다.

 

SetEdit 어플을 들어가면 안드로이드 이전 버전에 맞춰 개발되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하지만 작동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설정창을 보면 많은 프로그램 설정이 영어로 써있는데요, 알파벳 순서로 있으니 아래로 내려가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설정 팝업창이 뜨면 Edit Value를 선택합니다.

 

 

Edit Setting 값이 숫자 1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키보드창을 이용하여 0으로 바꿔줍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우측의 숫자가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무음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이제 갤럭시 기본 카메라를 열어 사진을 찍어줍니다. 더이상 찰칵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전히 카메라 찍는 소리가 나는 분들은 내 폰 모드를 진동 또는 무음으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소리 모드 일 때도 카메라가 무음이 되면 좋을텐데 진동 또는 무음 모드일 때만 카메라도 무음이 된다는 것이 한 가지 단점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독서실 같은 조용한 곳에서 사진을 찍고 싶은 분이나 아이의 집중력을 깨트리지 않고 사진을 찍어 간직하고 싶은 분들 또는 카메라 무음 모드가 필요한 많은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불법을 저지르는 분들은 빼고요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