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올리는법 간단해요

유튜브에서 조회수를 늘리고 내 채널을 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해선 쇼츠를 활용하는 게 필요한데요. 유튜브 쇼츠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의 릴스와 비슷한 느낌의 짧은 동영상입니다.

 

 

유튜브 쇼츠를 만들 때 주의 점이라면 영상길이가 60초 미만, 영상은 세로 화면으로 정도인데요. 유튜브에서 직접 쇼츠 영상을 찍을 수도 있고, 다른 편집 프로그램에서 영상을 만든 뒤 쇼츠로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 올리는 법

 

1. 내 채널에 들어갑니다.

 

유튜브 앱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내 채널을 선택합니다.

 

 

2. Shorts 동영상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중앙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만들기 창이 뜨면 Shorts 동영상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영상을 녹화하거나 불러옵니다.

 

카메라 화면이 뜹니다. 즉석에서 쇼츠 영상을 만드실 분은 하단 중앙에 있는 빨간 녹화버튼을 눌러 쇼츠 영상을 찍으면 됩니다.

 

만약 만들어둔 영상이 있다면 왼쪽에 있는 네모 이미지를 눌러 영상을 불러오면 됩니다.

 

 

저는 이미 만들어둔 영상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네모 이미지를 누르면 내 폰에서 쇼츠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들 목록이 보입니다. 쇼츠로 사용할 영상을 선택합니다.

 

 

영상을 확인한 뒤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우측 하단의 체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4. 음악을 넣어줍니다.

 

이제 사운드를 넣어봅시다. 왼쪽 하단에 있는 사운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쇼츠 영상 배경으로 쓸 음악을 고를 차례입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노래 제목을 적어 직접 찾아도 되고, 인기 사운드 목록에 있는 음악을 선택해도 됩니다. 전 인기 사운드에 있는 회전목마 노래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선택한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노래를 결정했으면 파란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5. 음악, 영상을 수정합니다.

 

하단에 있는 아이콘들을 선택하여 음악이나 영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바꾸고 싶으면 사운드, 노래가 나오는 부분을 수정하고 싶다면 조정, 글씨를 넣고 싶을 땐 텍스트, 자막이나 음악의 위치나 길이를 조절하고 싶을 땐 타임라인, 영상의 색상을 조정하고 싶을 땐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제목을 적고 마무리합니다.

 

제목 아래 Shorts 동영상 설명 추가라고 적힌 부분에 쇼츠의 제목을 적어줍니다. 그 후 하단의 SHORTS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쇼츠가 올라갑니다.

 

 

어때요? 쇼츠 올리는 법 어렵지 않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쇼츠를 올릴 때는 2가지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첫째, 영상의 길이는 60초 이내로 만들기. 둘째, 영상은 세로로 찍기. 이 두 가지만 기억하면 쇼츠 올리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쇼츠를 이용하여 채널을 성장시키거나 홍보하는데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