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기

카카오톡의 경우 계정을 바꿔서 로그인 해야할 때는 기존 카카오톡을 로그아웃 해야합니다. PC버전의 경우 설정에 로그아웃 버튼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아무리 찾아봐도 로그아웃 버튼이 보이지 않아 당황스럽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서 "카톡 로그아웃 하려고 이것 저것 눌렀더니 카톡계정이 정지를 먹었다"며 도와달라고 연락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아예 삭제했다가 재설치 해야하나 고민될텐데요. 삭제하지 않아도 로그아웃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앞서 말씀 드렸듯이 카카오톡 안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로그아웃 버튼을 찾을 수 없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에 중요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미리 백업을 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휴대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휴대폰 상단바를 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모양 설정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 아래쪽으로 내려가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3.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내 폰에 설치된 앱들 중 카카오톡을 찾아 선택합니다.

 

 

4. 카카오톡 저장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창에 들어갑니다. 메뉴를 아래로 내려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5.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합니다.

 

카카오톡 저장공간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데이터 삭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캐시 삭제 버튼도 눌러줍니다.

 

 

이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면 기존 카톡계정은 로그아웃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은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할 때 쓰는 방법이기도 하고, 폰에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갤럭시 저장공간 기타 파일 정리하기

 

 

PC 카카오톡 로그아웃

 

PC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직접 로그아웃 하는 방법과 폰으로 원력으로 로그아웃 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PC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PC카카오톡창에서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원격으로 PC 카카오톡 로그아웃

 

내 휴대폰으로 PC에 로그인 된 카카오톡을 로그아웃 시킬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갑니다.

 

휴대폰 카카오톡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한 뒤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개인/보안 설정에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설정창에서 개인/보안을 선택합니다.

 

 

3. 기기 연결관리를 선택합니다.

 

개인/보안 설정 창에서 보안 메뉴 중 기기 연결 관리를 선택합니다.

 

 

4. 내 PC에서 로그아웃 합니다.

 

기기 연결 관리창을 보면 현재 로그인 된 기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데스크탑에 로그인이 연결 된것을 볼 수 있는데요.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원력으로 PC카카오톡을 로그아웃 시켜줍니다.

 

 

pc 카카오톡 로그아웃할 수 있는 방법 2가지 였습니다.

 

 

 

 

이상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과 PC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모바일 카톡 로그아웃의 경우, 사용중이던 카카오톡의 데이터와 캐시를 모두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하던 대화나 사진이 모두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대화내용이 있다면 반드시 사전에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