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 : 그림판 활용

반갑습니다, IT보기입니다. 이전에 캡처 도구를 이용한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그림판을 이용한 화면캡처 방법도 있다고 언급하였더니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키보드 프린트스크린 키와 그림판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 역시 윈도우에 있는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니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화면캡쳐 방법 : 그림판 활용

 

 

 

1. Print screen 키를 눌러 화면을 캡쳐 합니다.

 

 

컴퓨터를 하다가 캡쳐하고 싶은 화면이 나오면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있는 PrintScreen 키를 클릭합니다. PrintScreen 키는 현재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찍어 줍니다.

 

 

 

2.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윈도우 시작키를 클릭한 뒤 그림판을 검색하여 클릭하여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3. 캡쳐한 화면을 그림판에 붙여넣습니다.

 

 

그림판이 열렸으면 키보드 Ctrl + V 를 이용하여 그림판에 캡쳐한 화면을 붙여 넣습니다.

 

 

그림판에 내가 보던 모니터 화면이 캡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보던 모니터 화면 전체가 캡쳐가 됩니다. 만약 이중 일부분만 캡쳐하여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을 추가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의 일부만 저장하고 싶을 때 

 

 

일부 부분만 캡쳐하여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네이버 로고 부분만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림판에서 선택도구를 클릭합니다.

 

 

2. 캡쳐를 하고 싶은 부분만 드래그 하여 선택합니다. 점선 모양으로 영역이 표시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선택한 영역 위에 마우스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측키 -> 잘라내기를 클릭합니다.

 

 

4. 그림판에서 파일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5. 새로 이미지가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빈 화면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6. 아까 잘라낸 이미지가 붙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흰 이미지영역의 모서리에 있는 흰색네모점을 클릭한채로 드래그하면 전체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캡쳐한 이미지를 저장해 줍니다.

 

 

파일 ->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거나 그림판 좌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으로 표시한 디스켓 모양의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이상 그림판을 활용하여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하는 방법과 캡처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까지 2가지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두 방법 중 자신에게 더 편한 방법으로 화면을 캡쳐하시길 바랍니다.

 

[ 컴퓨터 관련글 ]

-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X)

- 아이피 주소 변경 및 아이피 확인 방법 초간단 1분 OK

- 한글이 안쳐질때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세요

-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로 컴퓨터 버벅임 해결하기

-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깨끗하게 지우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