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 친구차단

반갑습니다. 꿀음료의 블로그입니다. 스마트폰 사용하는 분들 중에 카카오톡이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텐데요, 반갑지 않은 사람은 차단 기능을 사용하여 메세지를 받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하지만 친구차단을 해도 내 프로필을 상대방이 볼 수 있었습니다. 원치 않는 사람이 내 프로필을 본다고 생각하니 찜찜한데요, 상대방이 내 프로필도 볼 수 없도록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 친구차단

 

 

이 기능을 사용하면 차단된 친구는 내가 본인을 차단했는지 알 수 없으며 내 프로필은 기본 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1. 카톡에서 친구를 차단 합니다.

 

 

1. 카톡 친구 목록탭에서 차단할 친구를 2초간 꾸욱 누른 후 팝업창 젤 하단의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차단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친구목록에서 상대방이 사라지며 상대는 차단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2. 친구관리에 들어갑니다.

 

 

1. 친구 목록 탭에서 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2번째 줄에 있는 친구관리를 클릭합니다.

 

 

 

3. 차단친구 관리에 들어갑니다.

 

 

친구 관리 창에 들어오면 하단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 를 클릭합니다.

 

 

 

4. 차단친구 관리에 들어갑니다.

 

프로필 비공개 하고 싶은 상대방 우측편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 이름 아래에 보면 주황색으로 표시해둔 '메세지 차단'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메시지만 차단되고 내 프로필은 상대방이 볼 수 있는 상태라는 의미입니다.

 

 

5.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를 클릭합니다.

 

 

1. 팝업창이 뜨면 2번째 줄의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를 선택 한 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차단친구 관리창에서 보면 친구이름 아래에 '메시지차단, 프로필 비공개' 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상대방에게 내 프로필 화면은 기본 화면으로 보이게 될 것이며 상대는 내가 차단했는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이상 친구 차단 후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이었습니다. 만약 친구 차단 해제를 하고 싶으면 차단관리 창에서 하단의 '차단 해제'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 되는데요, 점점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카톡에는 그외에도 숨은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관련글 ]

- 카톡 채팅방 고정 압정 표시 방법 및 해제 방법

-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 순서 바꾸기

-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여 활용 하기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미치기전에 차단 하기

- 카카오톡 사진전송 간단하게 고화질, 원본으로 보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