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 지우는법 : 옷에 묻은 잉크 지우기

반갑습니다. 생활정보 보기입니다. 옷에 볼펜이나 만연필 같은 잉크가 묻으면 정말 난감합니다. 일반 세탁방법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그렇다고 잉크 지우는 법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옷에 묻은 잉크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물세탁이 가능한 옷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잉크가 옷에 안묻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이미 묻었다면 아래 방법들로 옷에 묻은 잉크를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기

 

 

 

옷에 묻은 잉크 지우는법 몇가지를 알아보기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얼룩이 묻으면 최대한 빨리 지웁니다. 시간이 흐르면 옷에 흡수가 되어 점점 지워지기가 힘들어집니다.

2. 키친타올을 몇 초간 눌러 잉크를 닦아 냅니다. 이때 절대 문지르면 안됩니다. 문지를 경우 잉크가 번저 얼룩이 더욱 커지기 때문에 키친타올을 꾹 눌러주어 아직 옷에 흡수되지 않은 잉크를 닦아냅니다.

 

 

잉크 지우는 법

 

 

알려드릴 방법들은 물세탁이 가능한 옷에 해당 하는 방법들입니다. 물세탁이 불가능한 고급소재의 옷이라면 세탁소로 가셔서 얼룩을 지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알코올 이용하기

 

 

약국에서 소독용 알코올이나 변성 알코올을 이용하여 잉크를 지웁니다. 알코올을 이용한 잉크 얼룩 제거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방법 : 알코올에 얼룩진 옷을 담가 두었다가 기존 세탁 방식으로 세탁하면 잉크 얼룩이 지워집니다.

 

2. 두 번째 방법 : 솜에 소독용 알코올을 적셔 잉크가 묻은 부위에 댑니다. 얼룩이 사라질 때 까지 여러번 반복합니다. 단, 잉크가 더 얼룩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솜에 알코올을 적셔 오염 부위를 적십니다.

 

잉크 지우는 법

 

 

 

알코올 + 암모니아로 지우기

 

 

합성 섬유가 아닌 소재의 옷에는 암모니아를 사용합니다. 알코올과 암모니아를 2 : 1 로 희석 한 뒤 잉크가 묻은 옷을 담갔다가 식초를 이용하여 중화시켜 줍니다.

 

잉크 지우는 법

 

 

헤어스프레이 활용하기

 

헤어스프레이의 성분이 잉크를 용해하여 지우는 방법입니다. 잉크가 묻어 얼룩진 옷 뒤에 키친타올을 덧 댄후 헤어스프레이를 흠뻑 적실 정도로 뿌려줍니다. 그 후 수건이나 깨끗한 천으로 톡톡 두드리듯 닦아 줍니다. 잉크 얼룩이 완전히 없어 질 때까지 반복합니다.

 

잉크 지우는 법

 

 

우유를 이용하기

 

우유를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잉크를 지울 수 있는데요, 우유로 잉크를 지우는 방법은 아주 오래전 부터 사용하던 방법이라고 합니다.

 

1. 차가운 우유 : 잉크 얼룩진 옷 뒤에 키친타올을 덧댄 후 얼룩에 찬 우유를 적셔 30분간 둡니다. 그 후 기존 세탁 방식으로 세탁을 합니다.

 

2. 따뜻한 우유 : 너무 뜨겁지 않도록 적당히 데운 우유를 용기에 부어 잉크가 묻은 부위를 담가 둡니다. 시간이 지난 후 잉크가 지워졌으면 기존 방식으로 세탁합니다.

 

3. 상한 우유 : 따뜻한 곳에 두어 요거트 냄새가 나고 덩어리가 진 정도의 상한 우유를 적당량 손에 덜어 잉크가 묻은 부위에 묻혀 줍니다. 잉크가 우유 덩어리로 색이 빠져 나갑니다. 잉크가 다 빠지면 찬물에 비누를 이용하여 얼룩을 마저 지워줍니다. 얼룩이 다 사라지면 헹궈내고 세탁합니다.

 

 

 

 

글리세린으로 지우기

 

 

글리세린을 따뜻할 정도로 데워준 후 잉크가 묻은 부분에 묻힌 후 물로 씻어냅니다. 그 후 암모니아를 소량 떨어 뜨립니다.

 

잉크 지우는 법

 

글리세린을 이용한 잉크지우기는 가죽 소재에 묻은 잉크를 닦아낼 때 효과적입니다. 잉크가 묻은 자리에 묻혀 다시 닦아 주어 알코올로 지워내면 더 잘지워진다고 합니다.

 

 

얼룩제거 전용 세제 이용하기

 

오래되거나 지우기 힘든 잉크 얼룩은 시중에 판매하는 얼룩제거 전용 세제를 이용하여 지웁니다. 옥시 크린 같은 전용 세제는 마커 등의 잉크를 지워내는데 효과적이나, 컬러 옷에 사용하였을 경우 색이 빠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잉크 지우는 법

 

 

물파스, 네일리무버 이용하기

 

물파스나 네일 리무버 (아세톤)를 이용하여 잉크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잉크 자국이 묻은 곳 뒷면에 키친타올을 덧댄 후 얼룩에 물파스나 아세톤을 흠뻑 적시도록 묻혀 준 후 천이나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주어 잉크를 흡수 시킵니다. 펜의 잉크를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은 잉크가 묻은지 얼마 되지 않은 초기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잉크 지우는 법

 

 

레몬 활용하기

 

 

옷에 볼펜 잉크 등이 묻었을 때 레몬즙을 섞은 물에 옷을 3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얼룩진 부분에 다시한번 더 레몬즙을 묻혀 살살 문질러 줍니다. 얼룩이 진할 때는 베이킹 소다와 레몬, 물을 걸죽하게 섞은 후 얼룩부분에 묻혀 문지르면 효과가 좋습니다.

 

잉크 지우는 법

 

이상 잉크 지우는 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옷에 묻은 볼펜 잉크 지우기 도 위의 방법으로 지울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시길 권합니다.

 

 

단 물세탁이 되지 않는 고급 소재의 의류는 세탁소에 맡기셔서 얼룩을 제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잉크 지우는법 관련글 ]

- 김치국물 지우는법 완벽하게 해결하기

- 멍 빨리 없애는 법 여기 있음

- 유성매직 지우는법 BEST 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