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 언어 설정 1분 해결 / 크롬 영어로 나올때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바꾸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과 크롬을 다시 설치하였습니다. 크롬을 설치하였더니 크롬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있었습니다. 한글버전을 계속 썼었기 때문에 영어버전을 봤더니 너무 헷갈려서 크롬 언어 설정을 한글로 다시 바꿨습니다.

 

 

저처럼 크롬 언어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어 당황하셨던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시면 1분만에 쉽게 크롬 언어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한글도 되어있는 설정을 영어로 바꾸고 싶으실 때에도 방법은 같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언어 설정

 

크롬 언어 설정 변경하는 방법

크롬에 대하여 잘 몰라도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1분만에 언어변경을 변경할 수 있으니 어려울까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크롬 설정에 들어갑니다.

크롬창을 열어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한 후 밑에서 3번째에 있는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한글 버젼 크롬을 영어로 바꾸고자 할 때는, 점 세개 버튼 클릭 후 설정(S) 를 클릭하면 됩니다.

 

2. 크롬 설정에서 Language 설정에 들어갑니다.

 

크롬 설정 창에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On startup 창이 있고 그 밑에 Advanced 버튼이 있습니다.

 

1. 한글 버젼에서는 고급 버튼에 해당하는 Advanced 버튼을 클릭하여 하위 메뉴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있는 Languages 메뉴중 Language 를 클릭합니다.

 

 

3. 언어 설정을 한글로 바꿔 줍니다.

 

1. 하위 메뉴 중 Korean 옆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Display Google Chrome in this language 를 클릭하여 체크해 줍니다.

 

 

Korean 밑에 초록색으로 Google chrome is displayed in this lauguage 라고 적힌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크롬 언어설정이 영어에서 한글로 바뀌었습니다.

 

 

4. 언어 설정이 변경된 것을 확인합니다.

 

다시 크롬을 열어 오른쪽 상단 점 세개 버튼을 누르면 크롬 언어가 한글로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언어 설정 1분만에 영어에서 한글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글로 되어있는 설정을 영어로 바꾸고 싶을 때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되 Language 창에서 English 를 클릭한 후 Display Google Chrome in this language 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크롬이 가볍고 빨라서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설치 후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있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한글로 바꾸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크롬 언어설정 1분 해결 관련 글 ]

- 크롬 알림 끄기 / 구글 광고 차단 1분 안에 해결하는 방법

- 유튜브 광고 제거 무료로 하는 방법

- 한글이 안쳐질때 컴퓨터 재부팅하지 마세요

-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법

- 윈도우10 엣지 삭제 방법 엄청 쉬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