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및 비밀번호 설정하기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집에서 무선인터넷,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주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공유기가 IPTIME 인데요, 쓰다보면 갑자기 느려지거나 작동이 되지 않아 초기화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공유기 모델이 달라도 초기화 방법은 동일하니 걱정말고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공유기를 초기화 하면 공유기가 처음 공장에서 출고한 상태로 설정값이 맞춰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92.168.0.1 접속안되는 현상으로 공유기를 초기화 하려는 분들은 포스팅 하단에 192.168.0.1에 접속하는 방법을 적은 포스팅을 링크 걸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PTIME 초기화 방법

 

 

참고로 정상적으로 IPTIME 공유기가 실행되고 있다면 CPU 라고 적힌 부분의 불이 1초간격으로 깜빡거리는 것이 정상입니다.

 

 

 

1. RST 버튼을 눌러 공유기를 초기화 합니다.

 

이제 공유기를 초기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IPTIME 공유기는 공유기 뒷면을 보시면 전원선 옆에 RST 라는 작은 리셋 버튼이 있는 구멍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볼펜이나 실핀 같은 것으로 약 10초 눌러줍니다.

 

 

초기화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면 CPU 부분의 램프가 빠르게 깜빡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초기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기종에 따른 초기화 버튼 위치

 

 

IPTIME 공유기 기종에 따라 초기화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 처럼 앞면에 RST 버튼 구멍이 있거나, 버튼 형식으로 되어 볼펜같은 얇은 물건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종에 관계 없이 RST 라고 적힌 버튼을 10초 이상 눌러 주시면 공유기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IPTIME 공유기 초기화 를 마쳤습니다.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무선인터넷은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어야 보안에도 좋고 인터넷을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은 반드시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1. 공유기 관리설정 창에 접속 합니다.

 

iptime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하여 설정관리 창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접속하던지 모바일로 접속하던지 방법은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공유기 초기화를 하였다면 기본적으로 로그인 이름은 admin 으로, 로그인 암호 역시 admin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암호칸에 admin 을 적고 아래 자동 로그인 방지 문자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 접속합니다.

 

 

 

 

2. 관리도구에 들어갑니다.

 

첫번째에 있는 톱니모양의 관리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좌측의 기본설정 메뉴에서 무선설정/보안 을 클릭합니다. 우측의 설정창에서 네트워크 암호칸에 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적은 뒤 하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무선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설정을 되돌리고 싶을 때에는 쉽고 빠르게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무선 인터넷 사용시 비밀번호 설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니 비밀번호 설정도 꼭! 하시길 바랍니다.

 

[ iptime 공유기 초기화 / iptime 비밀번호 설정 관련글 ]

- 192.168.0.1 접속안됨 해결방법 2가지!

- iptime 비밀번호 설정 완전 쉽다! 2분이면 완료

-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여 활용 하기

- 갤럭시 테마 삭제 / 다운 / 적용 방법 알아보기!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바일 & PC 30초 만에 해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