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바일 & PC 30초 만에 해결!

반갑습니다. IT 보기입니다. 요즘 넷플릭스를 이용해 못봤던 영화와 드라마를 많이 시청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한 계정으로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어서 제 계정을 부모님, 와이프, 동생에게도 알려주었습니다.

 

 

부적절한 것을 보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시청한 영화와 시청한 시간을 부모님이나 동생이 안다고 하니 괜히 신경이 쓰이는 것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하여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삭제하는 방법 PC로 삭제하는 방법 모두 알려드릴 테니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시청기록을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모바일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기

 

 

1. 넷플릭스 관리창에 들어갑니다.

 

휴대폰으로 넷플릭스 앱에 접속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관리창에 들어갑니다.

 

 

 

2. 계정설정에 들어갑니다.

 

메뉴 중 계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시청 기록에 들어갑니다.

 

화면을 스크롤하여 내려보면 프로필 하위 메뉴에 시청 기록이 있습니다. 시청 기록을 클릭하여 줍니다.

 

 

 

 

4. 시청 기록을 삭제합니다.

 

내가 시청한 콘텐츠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 아이와 놀아줬더니 애니메이션들로 가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 옆의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콘텐츠를 다시 보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는 다는 내용의 문구가 뜨면서 시청 기록에서 해당 콘텐츠는 삭제가 되었습니다.

 

 

 

시리즈물 삭제

 

 

이번에는 시리즈물 시청 기록을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3 시리즈 콘텐츠 중 하나를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청 기록 삭제 문구가 뜨면서 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문구 아래에 있는 시리즈를 숨길까요?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내가 시청한 뽀롱뽀롱 뽀로로 시리즈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청 기록창에 다시 접속한 결과 내가 지운 시청 콘텐츠가 모두 삭제 된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이상 모바일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PC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기

 

 

1. 넷플릭스 관리창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PC로 넷플릭스에 로그인해 줍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내 계정을 나타내는 네모 얼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창이 뜨면 하단의 계정을 클릭 합니다.

 

 

 

2. 시청기록에 들어갑니다.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화면을 내려줍니다. 프로필 메뉴 중 시청 기록을 클릭합니다.

 

 

 

 

3. 시청 기록을 삭제합니다.

 

내가 시청한 콘텐츠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콘텐츠 시청 기록을 삭제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문구와 함께 해당 콘텐츠 시청 기록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물 삭제

 

 

이번에는 시리즈물 시청기록을 한번에 모두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즈 애니메이션인 페파 피크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페파 피크 시리즈 옆의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시청 기록 삭제 문구가 뜹니다. 문구 우측편에 있는 시리즈를 숨길까요? 글씨를 클릭합니다.

 

 

내가 시청한 페파 피크 시리즈가 모두 삭제 된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모두 삭제하기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한꺼번에 모두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시청기록 목록창 가장 우측 하단에 있는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며 모든 시청 기록을 숨길 것인지 물어봅니다.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주세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모든 기록이 삭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을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과 PC의 UI가 달라서 시청 기록 삭제 방법을 못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 곳에서 시청기록을 삭제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포스팅 하였으니 본인이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 모바일 & PC 30초 만에 해결! 관련글 ]

- 카카오톡 백업 방법 알아보자 : 휴대폰 바꾸기 전 필수!

- 삼성페이 카드등록 1분만에 완료!

- 카카오톡 캡쳐 및 프로필 가리기 방법

- 카톡 채팅방 고정 압정 표시 방법 및 해제 방법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데일리카드 미치기전에 차단 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