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및 결정하는 방법

반갑습니다. IT 보기 입니다. 요즘은 넷플릭스를 모르는 분들보다 아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미드나 영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넷플릭스에서 벗어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처음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3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한달간 무료로 이용해 보신 후 마음에 들었다면 넷플릭스를 결제하여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요금제가 3개로 나뉘어져 있어서 무슨 요금제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넷플릭스 요금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장점

 

 

넷플릭스와 비슷한 플랫폼은 몇개가 더 있습니다. 예를 들어 tiving 이나 pooq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들 역시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해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다양한 미드 컨텐츠와 동시접속 기능 때문에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넷플릭스의 장점입니다.

 

최대 4명 동시접속 가능

 

제가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결제 한번으로 최대 4대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결제한 뒤 가족들이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폰, 티비,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볼 수 있습니다.

 

 

저장기능으로 밖에서도 데이터 걱정 없이 시청 가능

 

인터넷이 되는데서 영상을 시청하다가 나가기전 저장을 해둔다면 인터넷이 없는 곳에서도 데이터 걱정없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매달 데이터에 쪼들려 사는 저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손쉬운 해지

 

가입은 쉽지만 해지는 어려운 플랫폼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간단하게 해지가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한번 사용해보면 해지 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일까요? 물론 저도 해지하지 않고 계속 사용중이긴 합니다. ㅎㅎ

 

 

 

 

 

넷플릭스 요금제 결정 전 알아보기

 

 

넷플릭스 요금제를 결정하기에 앞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결정하기 위해선 2가지를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1. 어떤 화질을 원하는가?

 

2. 동시접속을 몇명까지 할 것인가?

 

첫번째로 우선 HD 화질, UHD 화질의 지원 여부에 따라 요금제를 나눌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넷플릭스의 장점 중 하나인 동시접속 가능 인원에 따라 최종적으로 요금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4개 동시접속이 가능한 요금제를 선택 하였다면, 요금제는 조금 더 비싸지만 대신 본인, 부모님, 동생, 친구 등 4명까지 여러명이 한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어 오히려 저렴하게 이용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식 / 스탠다드 / 프리미엄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다른것들은 다 동일한 조건이나, 화질 지원과 동시접속 가능 인원에 따라 월 이용 요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베이식 : 9,500원

 

 

화질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며, 혼자 사용할 예정인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요금제입니다.

 

 

스탠다드 : 12,000원

 

 

HD 화질을 보고 싶으며, 연인 또는 친구와 같이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면 좋은 요금제 입니다.

 

 

프리미엄 : 14,500원

 

 

HD화질, UHD화질로 감상하고 싶으며, 가족이나 친구까지 최대 4명이 같이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면 좋은 요금제 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친구들 4명이 모여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한다면 한명당 월 3,600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니 프리미엄을 이용하는게 이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싼 요금제를 결제하고 UHD 화질을 지원받는 다고 무조건 좋은 출력의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HUD화질의 경우 그래픽카드나, 모니터, TV가 지원이 되어야 하므로, 내가 가진 컴퓨터 사양이나 TV 사양을 잘 살펴 본 후 요금제를 결정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넷플릭스를 이용한 다면 사용하는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크롬 등)에 따라 지원하는 해상도가 다르고, 티비 역시 사양에 따라 지원하는 해상도가 다르니 이 점 역시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및 요금제 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렸습니다. 요금제를 결정함에 있어서 "화질", "동시접속 가능 인원" 이 두가지를 염두해 두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화질에 대하여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넷플릭스 화질에 관한  포스팅을 링크로 걸어 두었으니 한번 쯤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와 결정하는 방법 관련글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